UPDATED. 2024-06-14 21:47 (금)

게이밍 밈코인 '스폰지밥코인', 스테이킹 보상 관련 투표 시작 - 랠리 기대감까지 ⬆︎
상태바
게이밍 밈코인 '스폰지밥코인', 스테이킹 보상 관련 투표 시작 - 랠리 기대감까지 ⬆︎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5.17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초기 투자자에게 10,000%의 수익률을 안겨준 인기 밈코인 스폰지밥코인($SPONGE)이 소셜 미디어에서 스테이킹 보상 분배 방안에 관한 투표를 올렸다. 

투표는 5월 16일부터 5월 21일까지 진행된다. 투표에서 스폰지밥코인 커뮤니티는 스테이킹 보상을 5월 말에 청구 기간이 시작할 때 즉시 수령할 수 있게 할지, 한 달 동안 잠가놓을지, 6개월에서 1년의 기간 동안 베스팅을 진행할지 결정하게 된다. 

스폰지밥코인은 최근 이더리움 체인에서 폴리곤으로 마이그레이션했다. 따라서 청구 과정에서 토큰을 수령할 수 있는 투자자를 총 세 가지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사전 판매 위젯을 통해 토큰을 구매한 투자자이고 다른 한 집단은 2월 5일 전에 폴리곤으로 토큰을 브릿지한 투자자다. 마지막 집단은 2월 5일 이후 $SPONGE V1 토큰의 잔고를 기준으로 수동으로 컨트랙트로 옮겨진 투자자다. 

스폰지밥코인 시즌1 중단 전에 CEX에서 V1 토큰을 보유했던 투자자는 폴리곤의 V2 토큰으로 스왑되었다. V2 토큰도 동일하게 $SPONGE를 티커로 사용한다. 개발팀은 별도의 X 게시글을 통해 투표 선택지별 장단점을 설명했다. 

5월 말에 프리세일이 종료하기 전에 토큰을 구매하면 잠재적 수익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는 투자자가 많다. 

◆스폰지밥코인이란?
전 세계 암호화폐 채택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거래소 상장 전부터 스폰지밥코인을 앞다투어 구매하고 있다. 다음 바이럴 웹3 코인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이 때문이라고 한다. 

$SPONGE는 자체 스테이킹 시스템과 비디오 게이밍 커뮤니티를 보유한 독창적 프로젝트다. 몇 주 후 오래 기다린 폴리곤 체인 $SPONGE 토큰 청구 기간이 시작되며 스폰지밥코인의 P2E 게임도 출시될 예정이다. 

비트코인이 2024년에 반등한 후 밈코인은 가장 가파르게 오르고 내리기도 한 화제의 영역이었다. 예측 불가능한 가격 움직임이 이어지면서 투자자들은 곧 다음 밈코인 시즌이 시작할지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생존의 법칙에 따라 강자만이 살아남는 시장에서 밈코인이 살아남으려면 웃음을 넘어서는 장기적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스폰지밥코인은 P2E게임과 스테이킹으로 이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 

$SPONGE는 2023년 5월에 $0.000025에 출시되었다. 일 년도 안 되어 고점 $0.002763을 기록하며 약 10,000% 올랐다. 

◆스폰지밥코인의 여정
거의 무명에 가까웠던 $SPONGE V1 코인은 상장 전 ICO를 진행하는 대신 거래소에 직접 상장하는 방안을 선택했다. 유니스왑에 상장한 지 일주일 만에 $SPONGE는 4,000% 랠리하며 시가총액이 거의 1억 달러에 도달했다. $SPONGE는 빠르게 인기를 얻으며 폴로닉스, MEXC, 엘뱅크, 게이트아이오, 투빗 등의 거래소로 확산되었다. 

최근 스폰지밥코인은 이더리움의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인 폴리곤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했다. 현재 사전 판매 재출시를 진행 중이며 가격은 $0.001702이다. 따라서 V1 출시 당시 가격이 $0.000025일 때부터 $SPONGE를 보유한 투자자는 지금 약 6756%의 수익률을 기록하는 셈이다. 

폴리곤 마이그레이션은 본래 계획에 있던 개발 사항이었지만, 최근 유동성 풀 공격이 발생하며 앞당겨 추진하게 되었다. 개발팀은 마이그레이션을 기회 삼아 스테이킹 모델, P2E 레이싱 게임 등의 업데이트를 미리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가치를 흡수해버리겠다는 $SPONGE의 비전
SPONGE는 V2로 업그레이드하면서 몇 가지 신기능이 추가되었으며 가장 중요한 기능은 스테이킹 모델이다. 

스테이킹 보상률은 스테이커의 수와 스테이킹 풀 규모에 따라 달라지며 현재 335%이다. 

스폰지밥코인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앞으로 스테이킹 풀 규모가 커질 것으로 예측하는 투자자가 많다. 그 이유는 개발팀이 바이낸스, OKX 등 세계적 가상자산 거래소 상장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유명 거래소에 상장된다면 더 많은 개인 투자자에게 스폰지밥코인이 노출되며 폭발적 가격 움직임이 촉발될 수 있다. 

토큰 수령, 잠재적 CEX 상장 후에는 스폰지밥테마의 레이싱 게임 출시가 기다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비키니 바텀 마을에서 레이싱하며 토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종합하면, $SPONGE는 새로운 스테이킹 모델과 P2E 게임을 통해 $PEPE, $DOGE, $WIF 등 유틸리티는 없으면서 시가총액만 비대한 기존 밈코인을 밀어내고자 한다. 

아직 투자자는 $SPONGE 토큰을 거래소 상장 전에 구매할 수 있다. 팔로워 수가 3만 7,000명을 넘는 X(트위터) 계정을 방문하면 스폰지밥코인 관련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