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21:47 (금)

성균관대, 대학 최초로 학생과 입주 스타트업 대상 AI 전문교육 실시
상태바
성균관대, 대학 최초로 학생과 입주 스타트업 대상 AI 전문교육 실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5.21 09: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AI교육협회와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 전문강사진이 8회 교육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성균관대학교가 대학 최초로 모든 학생과 입주 스타트업 구성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AI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성균관대학교 캠퍼스사업단은 입주 스타트업과 학생(졸업생, 휴학생 포함) 중 신청자에게 AI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한국AI교육협회(회장 문형남 숙명여대 교수)와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 전문강사진이 5월 22일부터 6월 12일까지 4주간 8과목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3교시로 나눠서 진행된다. 1교시 ‘1차 전문교육’은 한국AI교육협회 소속 전문가가 강연하고, 2교시 ‘2차 전문교육’은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 소속 전문가가 강연하고, 3교시는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가 네트워킹’으로 진행한다. 벤처 1세대로 널리 알려진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전 옥션 대표이사)이 ‘스타트업을 위한 AI 특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문형남 한국AI교육협회 회장은 ‘국내외 스타트업의 AI 활용 사례와 AI 훈련 실습’을 주제로 강의를 한다.  

성균관대학교 캠퍼스사업단은 입주 스타트업과 학생의 AI 기술 역량 강화,  AI 기술 트렌드 및 시장 동향 파악, 실무 적용 가능한 AI 기술 습득(실습),  스타트업과 학생 및 스타트업간 네트워킹 기회 제공 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80% 이상 참석하면, 한국AI교육협회 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준다. 지난 달에는 문형남 교수의 AI교육을 받으러 해외에서 오기도 했다.  

이번 교육은 성균관대학교 캠퍼스사업단의 요청으로 한국AI교육협회와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이 성균관대 캠퍼스사업단과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AI교육협회 회장 겸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 원장인 문형남 숙명여대 글로벌융합학부 교수가 총괄 기획 및 운영을 맡게 된다. 

공공기관 중에는 우체국금융개발원이 처음으로 한국AI교육협회와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에 의뢰하여 AI담당관 등 직원 20여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5월까지 8주간에 걸쳐 AI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두 교육을 모두 총괄하는 문형남 교수는 “우체국금융개발원이 공공기관 중에 처음으로 AI전문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성균관대학교가 대학 중 최초로 졸업생과 휴학생까지 포함한 학생과 입주기업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AI전문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이런 교육이 모든 대학으로 확산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