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2 13:23 (월)

[인터뷰] 비전체인, 확장성 문제 해결하여 블록체인 기술 새 표준 제시한다
상태바
[인터뷰] 비전체인, 확장성 문제 해결하여 블록체인 기술 새 표준 제시한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4.05.22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체인 비스와나드 아켈라 (Viswanadh Akella) CEO

[인터뷰_블록체인투데이]

◆비전 체인이 주요 기능과 혁신 측면에서 다른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차별화되는 점을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비전체인은 미래 지향적인 확장성 프레임워크와 원활한 상호 운용성을 기반으로 하는 모듈러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통해 차별화됩니다. 의도 중심(인텐트 센트릭)의 상호 작용 모델과 계정 추상화를 통합하여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토콜에 의해 해석되고 실행되는 일반화된 트랜잭션 템플릿을 가능하게 합니다. 즉 인텐트 센트릭 지갑을 개발자들이 시스템통합을 실행하여 사용할 수있도록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타 블록체인의 노드들과 통신이 가능한 상태를 만드는 것입니다. VDF(Verifiable Delay Functions), ZKP(Zero Knowledge Proof) 및 Time Locks를 결합한 혁신적인 합의 알고리즘은 비할 데 없는 보안과 탈중앙화를 보장합니다.

◆비전 체인이 상호 운용성, 확장성 및 보안에 중점을 두고 블록체인 환경에 혁명을 일으킬 것을 어떻게 상상하십니까?
비전 체인은 상호 운용성, 확장성 및 보안에 중점을 두어 보다 포괄적이고 강력한 블록체인 생태계의 기반을 마련합니다. 비전 체인은 다양한 생태계를 원활하게 통합하고 체인 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함으로써 서로 다른 네트워크 간에 협업과 혁신을 가능하게 합니다. 확장 가능한 인프라와 스테이트 샤딩 기법은 보안과 분산을 유지하면서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여 블록체인 기술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합니다.

비전체인은 토큰 발행을 원하는 새로운 스타트업들이 MVP개발 및 고객유치에 있어 특정 블록체인에 제한되는 상호운용성 문제를 벗어나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De-Fi 업체, Web3 게임개발사, NFT발행 등의 스타트업 기업가들에게 이더리움이나 솔라나등의 특정 블록체인하에서만 동작하는 토큰으로서의 사업전개가 얼마나 큰 이슈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약을 벗어나고자 하는 수많은 스타트업들이 어떤 블록체인을 선택하게 될지 잠여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이 출현한 이후로 수많은 스타트업들이 토큰 발행을 하고 다양한 에코시스템을 이더리움위에 구축해왔고, 그 외에 수많은 레이어1 프로젝트들(솔라나 아발란체 등)이 이더리움과 경쟁구조를 가져왔으며 상호운용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누구도 비전체인이 창출하는 새로운 가치, 즉 인공지능기반의 퀀텀컴퓨팅 저항성까지 확보한 극한의 상호운용성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사례는 아직까지 없습니다.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상호 운용성의 중요성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으며, 비전체인은 이러한 필요성을 어떻게 해결하고 있습니까?
상호운용성은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다양한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간의 원활한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데 중요합니다. 비전체인은 계정 추상화를 기반으로 하는 크로스체인 의도 합성 프레임워크(CCIFF)를 구현하여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토콜 간의 마찰 없는 통신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이러한 필요성을 해결합니다. 이는 보안이나 분산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상호운용성을 보장합니다.

◆블록체인 산업에서 보안이 가장 중요한 관심사인 상황에서 비전체인이 사용하는 암호화 기술은 어떻게 거래의 무결성과 기밀성을 보장합니까?
비전 체인은 거래의 무결성과 기밀성을 보장하기 위해 영지식세트(Zero knowledge Set), 동형 해싱(Homomorphic Hashing) 및 고급 합의 메커니즘(Advanced Consensus Mechanism)을 포함한 최첨단 암호화 기술을 사용합니다. 비전 체인은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안전한 상호 운용성 계층을 구축하고 양자 컴퓨팅 기반의 네트워크 공격자에 대해 데이터 가용성 계층을 강화함으로써 여타의 블록체인과 비교할 수 없는 보안을 보장합니다.
 

◆Scalability 즉 확장성은 종종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주요 과제로 언급됩니다. 비전체인의 스테이트 샤딩 기법은 어떻게 보안과 분산을 유지하면서 확장성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
Verkle Trees를 기반으로 하는 비전 체인의 스테이트 샤딩 기술은 보안과 분산을 유지하면서 트랜잭션을 병렬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비전 체인은 블록 체인의 상태를 관리 가능한 작은 샤드로 분할함으로써 보안이나 분산 없이 수평적 확장성을 실현합니다. 이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증가하는 트랜잭션 볼륨에 맞게 확장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비전 체인의 다목적 zkProver 시스템이 트랜잭션 검증에서 확장성과 효율성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비전체인의 zkProver 시스템은 라이프사이클 전체에서 트랜잭션을 효율적으로 검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확장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zkProver 시스템은 영지식 증명을 활용하여 간결하고 검증 가능한 트랜잭션 증명을 가능하게 하여 트랜잭션 검증과 관련된 계산 오버헤드를 줄입니다. 이를 통해 비전체인은 트랜잭션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궁극적으로 네트워크의 확장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비전 체인은 VDF(Verifiable Delay Functions), ZKP(zero-knowledge proofs) 및 Time Locks Puzzle를 통합한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을 도입합니다. 이 합의 메커니즘은 전통적인 접근 방식에 비해 어떻게 보안 및 분산을 향상합니까?
비전 체인의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은 검증 가능한 지연 함수(VDF), ZKP(Zero-Knowledge Proofs) 및 Time Locks를 결합하여 보안 및 분산을 강화합니다. VDF는 리더 선택에서 편향되지 않은 무작위성을 보장하는 반면 ZKP와 Time Locks는 트랜잭션 유효성 및 순서에 대한 암호화 보장을 제공합니다. 이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공격에 대한 네트워크의 저항을 강화하고 공정하고 분산된 합의 프로세스를 보장합니다.           

◆공정성 측면에서 비전 체인은 쉐어드 시퀀서 시스템을 통해 공정한 거래 처리 및 시퀀싱을 어떻게 보장합니까?
단일 비밀 리더 선거를 기반으로 하는 비전 체인의 공정한 순서 체계는 공정한 거래 처리와 순서 결정을 보장합니다. 비전 체인은 투명하고 검증 가능한 리더 선거 과정을 통해 단일 기업이 거래 질서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도록 방지하고 네트워크 내의 신뢰와 투명성을 강화합니다. 이는 모든 참여자가 합의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보장합니다.
 

◆비전 체인의 대표로서 개발자, 기업 및 블록체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비전 체인의 채택을 어떻게 추진하시겠습니까?
비전 체인, 저는 개발자, 기업 및 블록체인 애호가를 끌어들이기 위해 원활한 상호 운용성, 확장성 및 보안과 같은 고유한 기능과 이점을 강조할 것입니다. 저는 비전 체인의 가치 제안을 입증하고 다양한 활용 사례와 산업 분야에서 채택을 장려하기 위해 타깃 마케팅 캠페인, 교육 이니셔티브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업계 이해 관계자와 참여할 것입니다.

◆비전 체인이 블록체인 생태계의 미래 요구와 과제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떻게 진화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러한 진화에서 자신이 어떤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십니까?
저는 비전 체인이 블록체인 생태계의 초석이 되기 위해 진화하고, 새롭게 등장하는 트렌드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는 것을 상상합니다. 저는 비전 체인 팀의 필수 구성원으로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 노력에 기여하고, 새로운 사용 사례와 응용 프로그램을 파악하기 위해 이해 관계자와 협력하고, 비전 체인의 기술 채택을 옹호하며 업계의 긍정적인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유명 개발자들과 접촉하고 있으며 리크루팅에도 더욱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나갈것입니다. 특히 한국의 열정적인 개발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블록체인 생태계를 함께 발전시켜나가길 원합니다.

◆한국의 블록체인 업계의 리더들과 블록체인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는 수많은 투자자들에게 비전체인의 포부를 말씀해주시는 것으로 인터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비전체인은 블록체인을 도입하여 새로운 사업을 기획하고 도전하는 기업가들에게 확장성과 보안성 그리고 처리속도를 모두 보장하면서도 특정 블록체인에 종속되어 유저들의 사용편의성을 저해하는 현재의 레이어1 블록체인들의 제약요소를 제거하여 극한의 상호운영성을 보장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전세계 수많은 국가의 개발자들과 소통하는 것이 목표이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블록체인에 대한 열정이 어느 나라보다 도 큰 한국의 많은 기업가들과 소통하여 비전체인의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과 시장개척을 위한 현지화 전략을 수행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감사합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