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2 17:33 (금)

현물 이더리움 ETF 이후… 전문가들이 말하는 '솔라나 ETF 승인 가능성'
상태바
현물 이더리움 ETF 이후… 전문가들이 말하는 '솔라나 ETF 승인 가능성'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5.27 1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난주에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현물 이더리움 ETF를 승인하면서 솔라나 ETF가 다음 차례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BKCM CEO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는 CNBC 인터뷰에서 솔라나 현물 ETF가 SEC의 승인을 받는 다음 현물 ETF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매트릭스포트 공동 창업자 다니엘 얀(Daniel Yan) 역시 비슷한 관점을 공유했다. 

솔라나는 이번 코인 불장에서 이미 인상적 상승세를 보여주었다. ETF까지 승인된다면 기관 투자금이 유입되며 랠리가 더욱 강화될 수 있다.

ETF 기대 심리로 인한 상승 효과를 미리 활용하고자 하는 스마트 머니 투자자들은 솔라나 밈코인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도그위프햇(WIF)과 봉크(BONK)는 곧 돌파가 임박했으며 도지버스와 실라나도 신규 솔라나 밈코인으로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다. 

◆현물 이더리움 ETF는 솔라나 ETF 승인으로의 길을 열어줄까?
현물 이더리움 ETF가 드디어 승인되었다. 지난주에 블랙록과 다른 운용사들이 19b-4 신청서를 수정하여 제출한 후 SEC가 23일(현지 시각)에 공식적으로 승인을 발표했다. 

수정된 ETF 신청서는 모두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외했다. 따라서 ETF 보유 이더리움은 스테이킹할 수 없다. 이번 업데이트로 SEC와 발행사 간 마지막 논쟁이 종식된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는 SEC 기업 금융부의 S-1 승인이 몇 주 더 걸릴 수 있다고 예측했다. 

이제 모든 시선이 솔라나 ETF의 가능성에 쏠리고 있다. SEC는 과거 몇 차례의 소송에서 솔라나를 증권으로 간주한 바 있으며, 이는 솔라나 현물 ETF에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다. 

그러나 최근 컨센시스가 SEC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 따르면 SEC는 이더도 증권으로 분류하려고 한다. 이번에 현물 이더리움 ETF가 승인되면서 ETF의 비증권성이 강화되었다는 견해가 나왔으며, 이는 솔라나 ETF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세이파트는 CFTC가 선물 시장을 규제하면 현물 솔라나 ETF 승인이 쉬워질 수 있으며, 최근에 통과된 FIT21 같은 법안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바이든과 트럼프 두 미국 대선 후보 모두 암호화폐 투자자의 지지를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바이든 행정부가 이더리움 ETF의 승인을 허용한 것을 고려하면, 트럼프가 솔라나, 도지코인, 라이트코인 ETF를 약속할 가능성도 존재한다. 

◆솔라나 밈코인 랠리 가능성, 도지버스, 실라나에 주목하는 밈 커뮤니티

솔라나 밈코인은 SOL 코인이 상승할 때 더 큰 폭으로 상승해 많은 트레이더의 관심을 받는다. 

도그위프햇과 봉크는 솔라나 ETF 기대감으로 강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저시총 밈코인 도지버스와 실라나도 폭발적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진 프로젝트로 떠오르고 있다. 

유명 유튜브 트레이더 투데이트레이더(TodayTrader)가 최근 도지버스가 차기 대세 솔라나 밈코인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도지버스는 혁신적 멀티체인 컨셉을 가진 프로젝트로 총 6개의 블록체인의 DEX와 CEX에 출시될 예정이다. 사실, 도지버스는 이더리움, 솔라나, 베이스, 폴리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그리고 아발란체에 동시에 출시되는 최초의 밈코인이다. 

DOGEVERSE의 크로스 체인 전략은 다양한 체인에 흩어진 관심을 한 데 모아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한다. 토큰 보유자는 이더리움 체인의 스테이킹 보상 등 각 체인의 장점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성장 가능성을 본 투자자들이 참여하며 도지버스 사전 판매는 1,500만 달러 이상 모금했다. 

한편 실라나 역시 유망한 신규 솔라나 밈코인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인기 트레이더 제이콥 버리(Jacob Bury)도 $SEAL을 유망 밈코인 중 하나로 소개했다. 실라나는 사전 판매를 시작한 지 몇 주 만에 280만 달러 모금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