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4 21:47 (금)

엑스플라, 웹3 지갑 플랫폼 아이오트러스트와 파트너십… '위핀 지갑 연동
상태바
엑스플라, 웹3 지갑 플랫폼 아이오트러스트와 파트너십… '위핀 지갑 연동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4.06.11 1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엑스플라)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는 웹3 지갑 전문 기업 아이오트러스트(대표 백상수)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XPLA 네트워크가 ‘위핀(WEPIN)’ 지갑에 추가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아이오트러스트가 개발한 웹3 지갑 ‘위핀’에 XPLA 네트워크가 합류한다. ‘위핀’은 기업과 이용자 모두에게 특화된 B2B2C(기업 대 기업 대 소비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XPLA 기반의 디앱(DApp) 개발 과정이 간소화된다. 기존 인앱이나 서비스에 5분 내외로 손쉽게 ‘위핀’ 지갑을 연동할 수 있어 XPLA 기반 디앱 개발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위핀 지갑 이용자는 개인 암호 키와 자산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어 보유한 XPLA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번 인프라 구축은 보다 간편해진 개발 환경과 자산 보호 방법을 제공해 XPLA 생태계의 확장성과 범용성을 높인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파트너십은 XPLA 온보딩을 원하는 개발자들에게는 간편한 개발 환경을, 이용자들에게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산 관리 방법을 제공해 XPLA 생태계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이오트러스트 백상수 대표는 "위핀 지갑의 새로운 핵심 네트워크로 XPLA가 합류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협력을 통해 웹3 대중화를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XPLA는 구글 클라우드, 레이어제로, 구미,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록데몬, 코스모스테이션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온보딩했으며, EA, 징가 등 대형 개발사 출신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해 제작하고 있는 ‘매드월드’를 단독 온보딩할 예정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