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2 17:35 (월)

베이스 도그즈 단 일주일 만에 ICO 100만 달러 달성, '이유'는 바로 이것…?
상태바
베이스 도그즈 단 일주일 만에 ICO 100만 달러 달성, '이유'는 바로 이것…?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6.13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베이스 도그즈(Base Dawgz, $DAWGZ)가 프리세일 일주일 만에 100만 달러를 모금해 화제가 되고 있다. 

베이스 도그즈는 베이스 체인에서 주목해야 할 신규 밈코인으로, 무서운 속도로 브렛을 따라잡고 있다. 

2월 27일 BRETT이 DEX에 $0.0001308로 상장한 날 $500를 투자했다면 지금 $634,938를 손에 쥘 수 있었다. 베이스 도그즈도 신규 프로젝트로 이러한 성장 잠재력을 가졌다. 

베이스 도그즈는 단순 밈코인을 넘어, 최첨단 블록체인 기술로 이더리움, 솔라나, BNB 체인, 아발란체 체인 등에서 상호운용성을 제공한다. $DAWGZ는 웜홀과 포털 브릿지 기술로 크로스체인 기능을 구현했다. 

또한 쉐어투언(share-to-earn) 기능이 있어 사용자가 소셜 미디어에 베이스 도그즈 콘텐츠를 공유하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프리세일이 모두 종료한 후 이 포인트를 네이티브 토큰 $DAWGZ로 교환할 수 있다. 

현재 $DAWGZ 가격은 $0.00502이다. 5일 후면 $0.00528로 인상되기 때문에 지금 참여해야 더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제2의 브렛이 탄생할까?
2024년 암호화폐 시장의 중심은 단연코 밈코인이다. 그리고 밈코인의 가격 폭등이 이를 확실하게 입증한다. 

인기 밈코인이 강한 기반을 구축하고 코인마켓캠에 신규 밈코인이 매일 유입되면서, 모든 지표는 올 여름에 강한 밈코인 붐이 강타할 것이라고 가리킨다. 밈코인 시장은 이미 시가총액이 560억 달러로 상당한 규모를 자랑한다. 

이제 밈코인은 단순 장난 그 이상으로 진화했다. 이들은 향상된 유틸리티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베이스 도그즈가 대표적인 사례가 된다. 이러한 진화야말로 올해 밈코인 열풍의 부활을 주도했을 수 있다. 

가령, 베이스 체인의 대표 밈코인 $BRETT을 살펴보도록 하자. 브렛 코인은 다른 체인에 거주하는 페페(PEPE)의 친구일 뿐만 아니라 스테이킹, 이자 파밍, DEX 트레이딩 등의 디파이 기능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브렛은 6월 초에 비해 76% 올라 $0.1611에 거래되고 있다. 

높은 인기를 기반으로, $BRETT은 3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시가총액 10억 달러를 달성했다. 원조 밈코인 도지코인(DOGE)이 이 기록을 세우는 데 걸렸던 몇 년에 비하면 압도적으로 빠르다. 
 

물론, 향상된 유틸리티는 코인의 가치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밈코인의 성공은 커뮤니티의 지지에 달려있다. 

브렛이 비록 로드맵이 조금 비약할지라도 충성심 높은 커뮤니티가 있어 이토록 성장할 수 있었다. 

사실, 커뮤니티의 강한 지지 덕분에 브렛은 베이스 체인의 중심에 서 체인의 비공식적 마스코트로 성장하게 되었다. 

베이스 도그즈의 커뮤니티도 과분한 지지를 받고 있으며 진행 중인 사전 판매의 규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 코인은 공통된 장점을 공유한다. 모두 빠르게 성장 중인 베이스 체인에서 개발되었다는 점이다. 

베이스 체인은 지난해 출시된 이더리움 레이어2 체인으로, 거래 수수료를 줄이고 거래 속도를 높이면서 동시에 이더리움 체인의 강한 보안을 이용한다. 

베이스 체인의 인기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베이스 도그즈와 브렛 모두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다. 

◆솔라나 따라잡는 베이스, 베이스 도그즈에는 희소식

(출처=디파이라마)

베이스는 출시된 지 일 년도 채 안 되었지만 이미 솔라나를 바짝 따라잡고 있다. 솔라나의 시가총액은 현재 730억 달러인데 베이스도 많이 뒤처지지 않고 540억 달러를 기록한다. 

베이스 체인이 이렇게 가파르게 성장한 것은 체인의 개발사가 미국 최고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이기 때문이다. 

코인베이스는 2022년 기준으로 사용자 수가 약 9,800만 명이다. 따라서 베이스가 이미 준비된 사용자를 확보하기에 용이했다. 

솔라나는 여전히 도그위프햇(WIF), 봉크(BONK), 북오브밈(BOME), 캣인어도그월드(MEW) 등 최고의 밈코인을 다수 보유한 지배적인 체인이지만, 브렛과 베이스 도그즈의 사전 판매 성과를 볼 때  베이스 체인도 강력한 존재로 성장하고 있다. 

베이스 체인의 총 예치 금액(TVL)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상승세를 기록했다. 

솔라나의 TVL은 약 44억 5,000만 달러인데 반해 베이스는 이미 17억 9,000만 달러이다. 

여러 체인과 비교하면 베이스 체인만 홀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다른 체인은 TVL이 횡보하거나, 일부 경우 더 감소하기도 했다. 

◆밈코인 열풍 이어갈 $DAWGZ

지난주에 시가총액 기준 주요 밈코인이 상당한 폭으로 하락했다. 이는 여름의 대상승장 전에 숨고르기 단계일 가능성이라는 예측이 있다.

6월에도 밈코인 랠리가 발생할 수 있다는 지표는 많다. 예를 들어, 캣인더도그월드는 25.40% 올랐으며 SLERF는 53.6% 상승했다. 

유명인 개발 밈코인도 유행하고 있다. 마가(TRUMP), 잭 모리스(ZACK), 마더 이기(MOTHER) 등은 이번 달에 가장 상승률이 높았던 유명인사 밈코인들이다. 

위의 요인을 모두 종합해서, 투자자들은 베이스 도그즈가 6월에 성장할 가능성이 충분히 존재한다고 판단한다. 

유튜브 구독자 수가 8만 6,000명을 넘는 노Bs크립토(No Bs Crypto)도 베이스 도그즈가 이번 달 주요 밈코인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DAWGZ 사전 판매: 총 공급량의 20% 판매 중
주요 암호화폐 매체도 바쁘게 베이스 도그즈를 소개하고 있다. 가령, 리드라이트와 테크리퐅, 99비트코인 모두 $DAWGZ의 상장 후 급등 가능성을 대서특필했다. 

베이스 도그즈는 총 급량인 84억 5,000만 개 중에서 20%를 사전 판매로 제공한다. 

곧 스테이킹 기능도 추가될 예정으로, 20%의 토큰이 스테이킹 보상 지급에 분배되었다. 

투자자들이 스마트 컨트랙트의 보안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도록 베이스 도그즈는 솔리드프루프에 의뢰해 컨트랙트 감사를 수행했다.

솔리드 프루프의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결과 중대한 취약점이 발견되지 않아, 코드에 악의적 백도어가 숨어있을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베이스 도그즈 홈페이지에 지갑을 연결해 투자할 수 있다. 먼저 베이스, 이더리움, 솔라나, 아발란체, BNB 중에서 네트워크를 선택한 후 스왑할 암호화폐를 베이스 체인의 ETH나 USDC, 이더리움 체인의 ETH나 USDT, 솔라나 체인의 SOL, BNB 체인의 BNB나 USDT, 아발란체 체인의 AVAX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베이스 도그즈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커뮤니티의 최신 소식은 X(트위터)나 텔레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