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8 13:14 (목)

폴리곤 ID, 폴리곤랩스서 분사… '프리바도 ID'로 리브랜딩
상태바
폴리곤 ID, 폴리곤랩스서 분사… '프리바도 ID'로 리브랜딩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6.14 09: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바도ID 홈페이지.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및 온라인 데이터를 다루는 디지털 신원 회사인 폴리곤 ID가 폴리곤 랩스에서 분사하여 프리바도 ID로 리브랜딩했다고 13일(현지 시각) 크립토뉴스가 보도했다.

이 리브랜딩은 아이덴3 프로토콜(Iden3 Protocol)과 폴리곤ID를 이끌고 있는 프리바도 ID 팀이 폴리곤 네트워크를 넘어 확장하려는 움직임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프리바도 ID는 도구와 인프라를 구축하며, 최초로 2022년 3월에 폴리곤 ID로 출시됐다.

폴리곤 랩스에서 분사된 프리바도 ID는 암호화 및 제로 지식 증명(ZKPs)을 사용하여 개인 데이터와 신원을 보호한다. 프리바도 ID는 개인이 민감한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도 나이, 자격 및 기타 특성을 증명할 수 있게 한다.

프리바도 ID의 공동 창립자로는 CEO인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와 COO인 안토니 마틴(Antoni Martin)이 있다. 비상임 공동 창립자로는 폴리곤 zkEVM 개발에 관여한 폴리곤 공동 창립자 조르디 바일리나(Jordi Baylina)가 기술 고문으로, 폴리곤 랩스 공동 창립자 산데프 나일월(Sandeep Nailwal)이 성장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프리바도 ID에 따르면 플랫폼은 W3C 신원 표준을 지원하며, 모든 EVM 호환 사설 또는 공공 블록체인과 통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프리바도 ID의 기술 스택이 향후 비 EVM 체인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프리바도 ID의 공동 창립자 안토니 마틴은 “프리바도 ID의 기술은 프라이버시, 사용자 통제 및 상호 운용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개인, 대리인 및 조직이 연결된 공간에서 서로를 찾고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