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8 11:41 (목)

위너AI 프리세일 판매속도 가속화에 550만 달러 돌파
상태바
위너AI 프리세일 판매속도 가속화에 550만 달러 돌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6.14 13: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AI와 블록체인을 결합해 똑똑한 트레이딩 경험을 제공하는 신규 밈코인 위너AI(WienerAI, $WAI)가 최근 2주 동안 200만 달러 이상 모금하며 판매 속도가 가속되고 있다. 전체 모금액은 560만 달러를 넘었다. 

네이티브 토큰 $WAI는 이더리움 체인에서 개발되었으며 프리세일 가격은 $0.000718이지만 2일 뒤면 가격이 인상된다. 

위너AI의 인지도가 높아지며 과연 주요 AI 밈코인 터보(TURBO)에 대적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다. $TURBO는 AI로 생성된 밈코인으로, WAI와 마찬가지로 이더리움 체인의 ERC-20 토큰이다. 터보는 상장 초기에 투자한 500달러가 지금 10만 달러 이상이 되었을 정도로 빠르게 성장했다.

◆암호화폐 주요 내러티브 ‘AI’와 ‘밈코인’ 모두 잡은 위너AI

AI 시장은 여러 산업에서 효율성과 업무 정확도를 높여 혁신을 가속할 것으로 기대되며, 한 조사에 따르면 2029년에 18억 달러 규모의 시장이 될 수 있다. 

AI 열풍에 따라 암호화폐와 AI의 접목에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AI와 블록체인이 결함되면 금융 시장과 공급망,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효율성이 높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있다. 

주요 AI 암호화폐도 AI 코인 열풍에 따라 지난 1년 사이 비트코인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AI 시스템 사이 지식 공유를 돕는 비트텐서(TAO)는 12개월 저점에서 995% 올라 $334.60에 거래되고 있다. 블록체인과 AI로 업무를 자동화하는 페치에이아이(FET)는 2020년 사상 최저가에 비해 19,702% 올라 $1.62가 되었다. 

AI 코인 시장의 하위 분야로 AI 유틸리티를 제공하면서 밈을 결합한 AI 밈코인이 존재한다. 웰시코기 강아지 밈과 AI 기반 NFT 및 AI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기AI($CORGIAI)는 지난해 9월 저점 대비 3,046% 상승했으며 시총이 4억 4,000만 달러로 AI 밈코인 중 가장 높다. 또 다른 주요 AI 밈코인 터보(TURBO)는 같은 기간 700% 이상 올라 $0.004673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3억 달러에 조금 못 미친다. 
 

AI 밈코인 전체의 시가총액이 10억 달러를 넘는다. 따라서 주요 내러티브 중 하나가 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이는 위너AI가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위너AI: AI 트레이딩봇 유틸리티
위너AI는 AI 블록체인 유틸리티로 코인 트레이딩 특화 챗봇을 개발 중이다. ‘시총 작은 유망 코인을 알려줘'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하면 위너AI가 시장을 분석하고 예측 기술을 활용해 답변과 함께 분석 논리와 근거를 상세히 설명한다. 따라서 초보 투자자와 숙련된 트레이더 모두 프로젝트 조사 시간을 절약하고 유망한 트레이딩 기회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다. 

위너AI는 한 발 더 나아가 해당 포지션을 잡으려면 여러 DEX 중 어느 곳이 최적화되었는지까지 알려준다. 챗봇을 통한 주문, 모든 포트폴리오 추적 및 관리까지 가능해 사용자에게 종합적인 트레이딩 경험을 제공한다.

위너AI X(트위터) 계정에서 프로젝트팀은 개발 중인 챗봇의 이미지를 미리 공개했다. 

◆주요 투자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는 AI 트레이딩
위너AI는 AI 분석을 트레이딩에 접목하는 트레이딩 혁신을 주도한다. 암호화폐 시장에는 무수히 많은 프로젝트가 존재하고 빠른 속도로 변화해 인간의 뇌로 시장의 흐름을 따라가는 것이 쉽지 않다. AI 트레이딩봇이 등장하면서 이러한 작업이 자동화되고 있으며 전문가들도 AI 트레이딩으로 거래 효율성을 높이고 수익률을 극대화하고 있다. 

AI 트레이딩은 2029년에 1억 4,527만 달러의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팽창하는 신생 시장인만큼 위너AI 같은 AI 기반 트레이딩 도구도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다. 

◆위너AI의 또 다른 유틸리티: 스테이킹
위너AI 개발팀은 스테이킹 메커니즘까지 준비했다. 전체 토큰 공급량 중 20%가 스테이킹에 분배되었으며 사전 판매 단계에서부터 스테이킹을 시작할 수 있다. 

토크노믹스를 추가로 살펴보면, 총 WAI 공급량은 690억 개이며 30%는 사전 판매로 투자자에 제공된다. 20%는 마케팅, 20%는 커뮤니티 보상, 10%는 거래소 유동성에 분배되었다. 

프로젝트팀은 스마트 컨트랙트의 감사를 솔리드프루프에 의뢰했으며, 감사 결과 중대한 취약점이 발견되지 않았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WAI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전 판매는 홈페이지에 지갑을 연결하고 ETH, UDST, BNB 혹은 신용 카드로 결제해 참여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