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2 13:23 (월)

금감원, 군 재정장교 금융연수에 '가상자산' 신설… "최근 관심 높아져"
상태바
금감원, 군 재정장교 금융연수에 '가상자산' 신설… "최근 관심 높아져"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4.07.09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금융감독원이 매년 실시하는 군 재정장교 대상 금융연수 과정에 올해 최초로 '가상자상' 과목을 신설했다고 뉴스1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금감원은 9일부터 12일까지 육·해·공군, 해병대 재정장교들을 대상으로 '2024년도 군 재정장교 금융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금융의 이해, 서민금융지원 제도, 강의기법 등의 과목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최근 군내에서 관심도가 높아진 가상자산 관련 교육이 포함됐다. 군 장병들의 무분별한 가상자산 투자를 방지하기 위해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의 이해' 과목이 신설됐다.

연수 수료자에 대해서는 금융교육강사 인증심사를 거쳐 금감원장 명의의 '군 장병 금융교육강사 인증서'가 수여된다.

금감원은 연수를 수료한 재정장교들이 격오지 근무 등으로 교육 기회가 부족한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해 안정적 금융 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금감원은 군분대의 자체 금융교육 활성화와 금융교육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군 재정장교 금융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말까지 652명의 장교가 연수과정을 수료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