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 엑스포 참가하고 200개 토큰 에어드랍에 도전하자!
상태바
블록체인 엑스포 참가하고 200개 토큰 에어드랍에 도전하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29 14: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을 넘어 일상으로 블록체인 이해할 수 있는 엑스포(EXPO)개최, 200개 블록체인 기업, 2만명 관람객 참여 예상"
▲ ⓒ블록체인투데이

오는 917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블록체인 서울 2018]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인 블록체인 엑스포의 등록이 오늘부터 시작된다. 서울시가 후원하고, 국회 제4차 산업혁명 포럼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최고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한 곳에서 보고 느낄 수 있는 [블록체인 엑스포]를 통해 생활 속에서 구현될 블록체인 기술을 체험해 볼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직접 블록체인 경제를 경험하고 상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엑스포(EXPO)]는 제일 먼저 이더리움 지갑을 만드는 암호화폐 지갑 체험존을 시작으로 일상생활을 바꿔 놓을 앱 체험존,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정부 체험존, 달라진 금융을 경험하는 금융존 등 다양한 산업별 존들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각 부서를 방문해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를 듣고, 행사장 입구에서 만든 이더리움 지갑을 활용해 200여 부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에 참여하고 토큰을 받을 수 있다.

917()에 개최될 [블록체인 서울 2018- B7 CEO 서밋]918()에 열리는 [블록체인 서울 2018 - B7 서밋] 외에도 다양한 블록체인 기업들이 프로젝트의 내용을 직접 설명하는 밋업 행사 존이 있어서, 개별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최근 인력난을 겪고 있는 블록체인 기업들을 위한 잡페어 및 대학생들을 상대로 하는 블록체인 해커톤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행사가 열릴 계획이다.?

한편, 918()에 열리는 [블록체인 서울 2018 - B7 서밋]에서는 전세계 7대 블록체인 도시 책임자들이 서울에 모여 블록체인의 육성방안과 합리적 규제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스위스 크립토밸리협회(Crypto Valley Association, CVA)의 책임자 세실리아 뮬러 첸(Cecilia Mueller Chen), 최근 블록체인 신흥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에스토니아의 암호화폐협회 회장인 아세 사우가(Asse Sauga), 리투아니아 정부 CIO이자 경제부 차관인 엘리유스 시빌리스 (Elijus Civilis), 몰타 IDACB 의장 올리버 라 로사 (Oliver La Rosa), 싱가폴 핀테크 협회 회장인 추아 훅 라이(Chua Hock Lai), 홍콩 블록체인 협회장인 토니 통 (Tony Tong), 그리고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참석한다. 전세계 7대 크립토밸리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B7 국가가 블록체인 육성을 위해 어떤 노력을 펼치고 있는지 공유하고, 더불어 합리적인 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방안이 활발히 논의될 예정이다.

블록체인 서울 2018의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기술이 아닌 일상의 혁명을 만들어내는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하게 하고 싶다한국인 누구나 이더리움 지갑을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참여 업체들은 에어드랍 이벤트를 통해서 한국 커뮤니티를 빠르게 구축하고 활성화하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서울 엑스포 및 B7 서밋 컨퍼런스 등록과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가능하다. https://onoffmix.com/event/150216

블록체인 서울 2018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
http://www.blockchainseoul.net/

온라인 데일리 뉴스, 오프라인 월간 매거진을 제공하는 블록체인투데이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할 예정이다.

오하영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