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TVCC, 블록체인 전문 방송콘텐츠 개발에 앞장서...
상태바
TVCC, 블록체인 전문 방송콘텐츠 개발에 앞장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08 1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WW2018 개최중!
▲TVCC가 BCWW2018 무대에서 보안관련 토론회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지난 94일부터 7일 오늘까지로 예정된 BCWW FORMATS 행사가 현재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리고 있다.

?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 진흥원이 주관한다. 특히 국내유수의 방송사들이 대거 참가한 이 행사는 200여개의 기업이 부스를 설치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또한 국제 방송 영상마켓 전시와 글로벌 포맷마켓 컨퍼런스 외 부대행사와 각종 이벤트가 풍부하게 어우러져 진행되고 있다.

4일 동안 진행되는 이 행사는 국내외의 방송관련매체 물론 관계자와 일반인들도 참관하여 방송의 매커니즘을 이해하고, 매체들이 선보이는 최신 방송시스템도 엿볼 수 있는 공유의 장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TVCC 부스(왼쪽), TVCC ‘톡톡’촬영영상(오른쪽) ⓒ블록체인투데이

?4일 개막식과 더불어 행사장에 부스를 설치한 TVCC6일 오전 11시부터 블록체인투데이 암호화폐 캐스팅방송블록체인 톡톡’, '황교수의 보안365'등 총 3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많은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블록체인 생태계에 많은 언론사들이 앞 다투어 뛰어들고 있지만, 사실상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콘텐츠들은 유튜브 등 온라인상에서 활성화되어 있으며 일반 지상파 및 방송사들은 아직 다양한 콘텐츠 개발이 부족한 형편이다.

본 행사에 참여한 TVCC는 그동안 블록체인 산업의 활성화를 꾀하겠다는 목표아래, 지난 4월 개국과 더불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특화된 콘텐츠들을 개발하고 방송과 잘 접목하여 추진해 가고 있다.

백아름 기자 areu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