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MIB Coin 개발자 ㈜BoltSoft, 박준호 대표를 만나다
상태바
MIB Coin 개발자 ㈜BoltSoft, 박준호 대표를 만나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11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B(Mobile Integrated Blockchain), 글로벌을 향한 첫 발을 내딛다"
▲ ⓒ블록체인투데이

지난 8월 중순, 모바일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코인 MIB가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슈퍼에 상장, 본격적인 글로벌 첫발을 내딛었다. 코인슈퍼에 이어 9월에는 코인베네, IDCM 등 글로벌 거래소에 연이어 상장을 진행하며, 메인넷 런칭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Q. 최근 MIB의 현황은?
MIB코인은 최근까지 22,000명의 텔레그램 유저와 페이스북에 2,200, 트위터에 5,000명이 MIB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바운티를 통해 19만여 회 SNS에 노츨되었고 약 3만 명의 이용자가 MIB 코인을 바운티 프로그램을 통해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유투브에 MIB 코인 관련 동영상이 600건 등록되었고 비트코인 톡에 1,170건 시그니처 되었으며, 미디엄 MIB 블로그에 1,600여 개의 글이 등록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 러시아 마이닝 커뮤니티가 출범하였고 글로벌에서 국가별로 3개 내외로 구성되는 마이닝 마스터 노드 파트너 모집도 시작했습니다.

Q.?MIB가 해외(홍콩)에서 첫번째 거래소 상장을 했다는데?
, 맞습니다. MIB 개발을 시작하고, 10개월 만에 첫 거래소 상장을 완료했습니다. 전체 프로젝트 완성도는 90%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아무래도 마이닝 블록체인이다 보니 챙겨야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Q.?첫번째 상장한 코인슈퍼는 어떤 거래소인가요?
지난 5월부터 거래소 운영을 시작하여 현재 글로벌 순위 20위권 이내로 한국에도 진출 예정인 중대형 거래소입니다. UBS China 대표가 코인슈퍼 대표를 맡고 있고, 암호화폐 전문 VC Pantera Capital 등이 투자하여 성장 가능성이 큰 거래소입니다.

Q.?MIB 메인넷은 언제 시작하나요?
먼저 스케줄을 말씀드리자면 내부에서는 11월 첫째 주까지 완료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블록체인의 경우 풀 노드(Full Node)와 마이닝 노드(Mining Node)가 적절하게 섞여야 하는데 현재 해외에서 노드 운영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신청하신 분들의 지역을 보면 러시아, 독일, 나이지리아, 마케도니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불가리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신청을 하고 있으며, 현재 신청하신 분들에게 KYC인증을 요청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인넷(Main Net)이 시작할 때, 마스터 노드는 약 50개 정도가 될 수 있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마이닝 노드는 별도고요.

Q.?추가 상장 계획은?
93일 코인베네, 96IDCM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IDCM30위권 거래소인데, 홍콩에 위치한 사무실과 중국 심천에 위치한 개발팀 사무실을 방문했습니다. 사무실의 규모나 멤버 구성, 사업계획 등을 통해 저희는 IDCM이 가까운 시일 내에 글로벌 20위권 내에서 움직일 수 있는 거래소라 판단했고, 추가계약을 했습니다. 추가적으로 국내외 거래소 3-4곳과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거래량에 맞추어 추가 상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Q.?MIB는 플랫폼인데... 토큰이나 dApp?
, 많은 분들이 좋은 프로젝트를 소개시켜 주시고 계십니다. 매 주마다 2-3개 정도는 꼭 미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입장에서 더 많은 프로젝트를 보고 듣고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먼저 투명한 기부문화를 위한 블록체인 로또 시스템인 ‘Donocle Token'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MIB 플랫폼 기반에서 구동되는 ‘Donocle Token'은 기부 자본주의의 투명한 모델이 될 것입니다.

Q.?향후 MIB의 계획은?
우선 보다 튼튼한 MIB 유동량 확대를 위해서 글로벌 상위 거래소 등에 추가 상장을 시키고, 메인넷이 정상적으로 열리고 모바일 마이너를 활용한 분산 컴퓨팅 분야에서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주요 과제입니다. 그리고...
?

?

이하 중략

(자세한 내용은 <블록체인투데이-9월호>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맺음말
MIB의 글로벌화를 향한 박 대표와 같은 분들의 열정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는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을 짐작할 수 있었다. 현재 MIB 코인은...
?

이하 중략

(자세한 내용은 <블록체인투데이-9월호>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백아름 기자 areu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