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9월 12일, 오늘의 암호화폐 시황은? “전반적으로 약세”
상태바
9월 12일, 오늘의 암호화폐 시황은? “전반적으로 약세”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9.12 16: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CC 강민정 아나운서가 '테라 버추아(TERRA VIRTUA)' VR 체험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보도 중이다.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 전문방속국 TVCC에 따르면, 오늘 국내는 상승과 하락이 적절히 뒤섞여있는 반면 글로벌 시장은 전반적으로 약세 기조가 우세한 편이다. 또한, 오늘의 시황에 대한 투자자들의 시각은 추가 하락 가능성그래도 회복할 것이란 기대감이 모두 공존하고 있다고 전했다.

국내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의 경우 방향성을 정하기에 앞서 다시 박스권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비트코인캐시의 경우 깊은 하락세가 이어졌다. 이더리움도 추가 하락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계속 하락세를 이어가는 중이며, 이더리움의 하락에 배팅하는 숏 셀러들이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고 한다. 한편, 이더리움 클래식은 약하게나마 상승세를 보였다.

TVCC는 오늘 글로벌 총 거래량의 경우 126천억 원으로 어제와 비교해 5천억 원이 더 늘었다고 밝혔다. 그 중 비트코인 점유율은 57%, 전일 대비 1.3%나 더 상승하며 어제에 이어 비트코인 최고 점유율을 계속해서 경신하고 있는 모습이라 전했다.

거래량과 관련해, 오늘 후오비 거래소에서는 IOS토큰이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시세는 전일 대비 큰 변동이 없다고 전해졌다. 또 오디세이가 오랜만에 거래량 상위에 랭크되면서 가격도 크게 오르고 있다고 한다. 지난 7월부터 매일같이 활발히 매매가 이어지고 있는 트론도 여전히 좋은 거래량을 가지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알려졌다.

해외의 한 매체는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약세와 관련해 비록 하락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비트코인은 상대적으로 안정된 모습이라고 보도했다. 또한 앞으로의 반등을 기대할만한 호재들도 이어지는 상태여서 회복 가능성이 적지 않다는 분석도 내놓았다.

상승장을 이끌만한 호재들로는 유럽집행위원회(EO)암호화폐가 금융시스템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밝힌 점, 시티그룹이 암호화폐 수탁서비스를 계획할 것이라고 밝힌 점, 윙클보스 형제가 운영하는 거래소 제미니의 스테이블 코인 및 제미니달러(GUST)의 출시 등이 언급됐다.

블록체인 관련 이슈로, 어제 종일 화제가 되었던 암호화폐가 있었다. 바로 비트코인 골드. 비트코인 골드는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시가총액 29위에 달하는 꽤나 큰 암호화폐로, 이것이 업비트와 비트렉스 등에서 상장 폐지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주목을 받았다. 지난 5'51% 공격'으로 약 200억 원의 해킹 사건이 발생하면서 해커 지갑으로 388200개의 골드가 전송된 바 있는데, 여기에 대해서 책임 공방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비트렉스는 상장폐지 이유에 대해 비트코인골드 재단 측에 책임을 묻고 보상할 것을 요구했지만, 지급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비트코인골드 재단 측에서는 이번 해킹이 이중지불 공격을 당한 비트렉스 보안 문제라며 유동성 해결을 위해 비트렉스에게 단기 융자를 제안했지만 지불을 요구 당했다고 반박하고 있다. 더불어,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비트코인골드의 개발자가 처음으로 얼굴을 공개하겠다고 나서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으로 알려졌다.

▲서울 스퀘어 1층 테라버추아(TERRA VIRTUA) 체험관 ⓒ블록체인투데이

한편, 현재 TVCC는 다양한 콘텐츠를 전달하고자,?서울 스퀘어 1층에서 진행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형 VR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테라버추아(TERRA VIRTUA) 프로젝트의 체험 현장에서 암호화폐 시황에 대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보도하고, 취재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백아름 기자 areu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