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미국 의회, 이번 주 수요일 2 개의 암호화폐 청문회를 열 예정
상태바
미국 의회, 이번 주 수요일 2 개의 암호화폐 청문회를 열 예정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17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미국 의회는 수요일에 암호화폐와 관련하여 하나가 아닌 두 개의 청문회를 열 예정이다.

?

지난 주 코인 데스크는 금융 서비스에 관한 하원위원회(House Committee on Financial Services)가 새로운 형태의 화폐로서 암호화폐의 문제를 주제로 모임을 개최 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그 뉴스가 처음 나온 이래로 공개된 한 메모는 국회 의원들이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를 화폐로서 어느 정도로 간주하고 또 암호화폐에 대한 잠재적인 국내 및 전세계적인 이용을 어느 정도로 고려해야 할지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한다.

같은 날, 하원 농업위원회는 "암호화폐: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자산에 대한 감독"이라는 제목의 청문회를 열 예정이다. 성명서에서 마이클 코나웨이(Michael Conaway) 의장은 그 청문회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전망과 이 새로운 자산 군이 직면하고 있는 규제 문제들에 대한 해결의 실마리를"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이것은 주목할 만한 성명서로, 미국 의회에서는 적어도 일부 사람들이 암호화폐가 하나의 새로운 종류의 자산이 된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음을 선언하는 것이다.

"우리 위원회는 신기술을 통해 출현하는 상품들을 포함하여 모든 유형의 상품을 위한 튼튼한 시장을 촉진하는 것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코나웨이 의장은 덧붙여 말했다.

더불어, 그 청문회들은 일종의 더블 헤더(두 개를 한꺼번에 하는 것)이며, 코인데스크는 이 두 청문회가 워싱턴 DC의 국회 의사당으로부터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된다는 것을 확인했다. 농업위원회 청문회는 오전 10시(동부 표준시)에 열리는 반면 금융위원회의 청문회는 오후 2시(동부 표준시)에 열린다.

금융 서비스위원회 메모에 따르면 참석하는 증인들은 다음과 같다: 캘리포니아 산타 바바라 대학의 로드니 가렛(Rodney Garratt) 박사, 헤리티지 재단(Heritage Foundation)의 데이터 분석 센터 버트 미첼(Norbert Michel) 박사, 브루킹스 연구소(Brookings Institution)의 선임 연구원 에스워 프라새드(Eswar Prasad) 박사, R 스트리트 연구소(Street Institute)의 선임 연구원 알렉스 폴락(Alex Pollock) 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