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그리스 법원, 프랑스에 비트코인 돈 세탁자로 추정되는 사람의 송환 승인
상태바
그리스 법원, 프랑스에 비트코인 돈 세탁자로 추정되는 사람의 송환 승인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7.17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코인 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현재 폐기된 암호화폐 거래소 BTC-e에 수십억 달러를 세탁한 혐의를 받고 있는 한 러시아인이 법원의 결정에 따라 곧 프랑스로 송환 될 것 같다.

?

?

?

?

지난 여름 체포된 알렉산더 빈넥(Alexander Vinnik)은 러시아, 미국, 그리고 더 최근에 프랑스 정부들 사이의 법적인 갈등의 중심에 서 있었고, 이 정부들은 모두 그를 송환하려고 하고 있다.
?

모든 혐의에 대해 자신은 아무런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다고 주장해온 빈넥은 과거에 설령 러시아로 송환되는 것을 선호한다고 말해왔지만 결국에는 자신이 가게 될 그리스 당국으로부터 결정을 기다리고 있었다.
?

AP 통신에 따르면 그리스 법원은 금요일 약 100 명의 프랑스 국민들에 대한 사이버 공격에 관련된 고소를 고려하여 빈넥을 프랑스로 송환 할 것을 결정했다. 마케도니아가 나토 군사 동맹에 가입하는 것에 대한 긴장과 관련하여 그리스에서 2 명의 러시아 외교관을 추방한 이후에 불과 하루 만에 나온 이 결정으로 인해 러시아 정부는 신속한 비판을 내 놓았다.
?

빈넥의 변호사인 일리아스 스피리아디스(Ilias Spyrliadis)는 빈넥이 이 판결에 항소하고 모든 범죄 혐의에 대해 자신의 무죄를 계속 주장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워싱턴 포스트는 보도했다.
?

실제로 이것은 빈넥이 그리스 당국에 제기한 첫 번째 항소는 아니다. 그리스 당국은 빈넥을 미국으로 효과적으로 송환할 지난 12 월에 제공된 승인을 거부했다.
?

미국 정부는 빈넥이 BTC-e의 "운영자"였으며 6 년 동안 40억 달러쯤을 세탁하기 위해 그 플랫폼을 이용했다고 주장한다. 그 거래소에 대한 1억 1천만 달러의 벌금과 그 러시아인에 대한 1천 2백만 달러의 벌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빈넥이 미국에서 유죄 판결을 받을 경우, 55년의 징역형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