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7:52 (금)

코인베이스, 결국 SEC와 소송전 돌입… 수년 간 진행될 듯
상태바
코인베이스, 결국 SEC와 소송전 돌입… 수년 간 진행될 듯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4.19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증권법 위반 혐의' 관련 웰스노티스를 받은 것과 관련해 소송을 준비한다고 뉴스1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는 18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 증권거래위원회와의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 소송은 수 년 간 진행될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달 코인베이스 측은 SEC로부터 금융당국이 불법 금융 거래 등 혐의가 있는 개인과 법인에 보내는 사전 통보 개념인 웰스노티스를 받았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해당 소식에 코인베이스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15% 넘게 하락하는 등 타격을 받은 바 있다.

암스트롱 CEO는 "SEC의 웰스노티스 통보는 불행한 일"이라며 " SEC는 정확히 어떤 점이 문제인지 제대로 정보를 제공하지도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코인베이스가 지난해에만 SEC와 무려 30번의 미팅을 가졌다"면서도 "(우리는 SEC로부터)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정확한 피드백을 한 개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에게 필요한 명확성을 얻고 중요한 판례를 만들기 위해 법정에 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