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5 17:42 (월)

메타, 커뮤니티 라이선스 AI 코딩 도구 '코드 라마' 공개
상태바
메타, 커뮤니티 라이선스 AI 코딩 도구 '코드 라마' 공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8.25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메타AI(Meta AI)가 커뮤니티 라이선스 인공지능(AI) 코딩 도구를 출시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메타AI는 24일(현지 시각) 라마2(Llama 2) 대규모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LLM)에 기반한 커뮤니티 라이선스 AI 코딩 도구 '코드 라마(Code Llama)'를 공개했다.

이 새로운 도구는 컴퓨터 코드를 생성하고 토론하기 위한 목적으로 특별히 학습된 라마2의 미세 조정 버전이다.

메타의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코드 라마는 여러 가지 변형으로 나뉘며, 한 모델은 여러 언어(Python, C++, Java, PHP, Typescript, C#, Bash 등)의 일반 코딩에 맞게 미세 조정되어 있다.

다른 모델로는 코드 라마 파이썬(Code Llama Python)과 코드 라마 인스트럭트(Code Llama Instruct)가 있다. 전자는 파이썬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미세 조정되었다. 메타의 다음과 같은 말처럼, 이는 AI 커뮤니티를 더욱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메타에 따르면 처음 두 가지 변형 모델은 코드를 이해하고, 설명하고, 토론하는 데 중점을 둔다.

코드 라마는 일반적으로 라마2와 동일한 커뮤니티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적절한 저작자 표시를 통해 개인 또는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전통적으로 AI 및 빅 테크 커뮤니티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핀테크 조직과 같이 코딩 목적으로 LLM 모델을 필요로 하는 사용 사례가 많은 기업과 개인에게 큰 혜택이 될 수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