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05 16:48 (화)

해시드, ‘프로토콜 캠프’ 5기 활동 시작… 웹3.0 인재 육성 나서
상태바
해시드, ‘프로토콜 캠프’ 5기 활동 시작… 웹3.0 인재 육성 나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9.25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해시드) 프로토콜 캠프 5기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웹3.0 빌더 커뮤니티 ‘프로토콜 캠프(Protocol Camp)’ 5기 활동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로토콜 캠프는 웹3.0 생태계의 성장과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해시드가 지난해 2월 출범시킨 국내 유일의 실전 블록체인 부트 캠프다. 블록체인 업계에서 취업 및 창업 등의 커리어를 꿈 꾸는 참가자들에게 실전 프로젝트 개발 및 다양한 네트워크 형성의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 네 기수의 활동을 통해 총 39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수료자 중 14명은 솔라나 재단, 모드하우스, 로보, 해시드오픈리서치, 컴투스, 위메이드, 쟁글, 하이퍼리즘, a41 등 유수의 블록체인 기업에 인턴 및 정규직으로 채용되었으며 3팀(13명)은 캠프 기간 중 결성된 팀 그대로 창업하여 웹3.0 제품을 개발 중이다.

이번 5기 참가자는 총 20명으로, 올해 12월 1일까지 약 12주 간 해시드라운지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개발 주제는 결제 서비스(Payment), 지갑 서비스(Wallet Solution), 디지털자산 관리 서비스(Asset Management) 등 총 3가지다. 개발 영역에 제한은 없지만 위 키워드와 관련된 제품을 개발한 팀에게는 추후 심사를 거쳐 특전이 제공된다.

홍석원 해시드 이사는 “프로토콜 캠프의 다섯 번째 여정을 함께하게 된 참가자 분들 모두 감사드리고 환영한다"며, “12주 간의 시간이 헛되지 않도록 참가자 분들의 캠프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