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7:52 (금)

"알트코인·밈코인 단기 스퀴즈 예상… 비트코인 강세는 몇주 걸릴 듯"
상태바
"알트코인·밈코인 단기 스퀴즈 예상… 비트코인 강세는 몇주 걸릴 듯"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4.24 1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네 번째 비트코인 반감기가 완료되면서 단기 시장 동향에 대한 추측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3일(현지 시각)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QCP는 최근 텔레그램 노트에서 "주말 동안 비트코인 현물 가격이 소폭 상승했지만 반감기 직후에는 큰 움직임이 관찰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QCP의 분석가들은 단기적으로 알트코인과 밈코인이 이끄는 잠재적인 단기 스퀴즈를 예상하고 있다. 이같은 대체 암호화폐들은 지속적으로 마이너스 자금 조달률을 경험해 왔으며 일부는 -100%에 이르고 있다.

단기 스퀴즈는 공매도자들이 자신의 포지션을 청산하도록 강제되어, 수요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자산 가격이 높아질 때 발생한다.

QCP는 "단기적으로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지속적인 부정적인 자금 조달을 보인 알트코인과 밈코인에 의해 이끌리는 단기 스퀴즈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더리움에 대해서 언급하며 "이더리움의 위험 회피가 -4% 이상으로 정상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러한 투기적 정서의 개선은 단기 커버와 ETH에서의 레버리지 롱 포지션의 부활을 촉발할 수 있다.

한편 역사적으로 이전 세 번의 비트코인 반감기는 비트코인의 현물 가격에 큰 상승을 초래했지만, 이러한 지수 함수적 성장은 반감기 후 약 50일에서 100일 사이에 발생했다.

이 패턴이 반복된다면, 비트코인 황소들은 더 큰 롱 포지션을 축적하기 위해 몇 주 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