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3 17:51 (금)

크립토퀀트, SK텔레콤과 사업협력계약서 체결
상태바
크립토퀀트, SK텔레콤과 사업협력계약서 체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10.17 0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서비스 크립토퀀트를 운영하는 팀블랙버드(이하 ‘크립토퀀트’)와 SK텔레콤(이하 ‘SKT’)은 SKT에서 출시하는 T wallet 서비스를 위해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제휴는 블록체인 기술에 특화된 크립토퀀트 서비스와 국내 통신 업체를 선도하는 두 기업이 합작하여 첨단 블록체인 지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중요한 한걸음을 의미한다.

SKT와 크립토퀀트의 파트너십을 통해 크립토퀀트의 온체인 데이터 분석 전문 지식과 SKT의 모바일 기술을 기반으로 T wallet 사용자들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디지털 자산 관리를 제공하는 최첨단 블록체인 지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크립토퀀트는 온체인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및 리서치 업체로, 국내를 넘어 전세계적인 서비스로 기관 고객들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시카고 거래소 그룹(CME Group) 파생상품 거래소와 무디스(Moody’s) 신용평가사 등 글로벌 기업과 단독 파트너십을 맺어 온체인 데이터 및 리서치를 일부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내 금융업체 코스콤에도 CHECKExpert+터미널을 통해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온체인 데이터 일부를 제공 중이다.

크립토퀀트의 주기영 대표는 "국내 통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SKT와 사업협력을 통해 디지털 자산에 대한 T wallet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 이번 협력은 블록체인 기술과 온체인 데이터의 장벽을 낮추고, 기관 고객이 아닌 일반 사용자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디지털자산 시장의 문화를 만들기 위한 크립토퀀트의 미션을 대변한다”며 “크립토퀀트의 온체인 데이터를 T wallet을 통해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T의 김종승 팀장은 "크립토퀀트의 온체인 데이터 분석 서비스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디지털 자산 입문자, dApp(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자, 고급 사용자까지 온체인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므로 건전한 디지털 자산 시장 조성과 웹3.0 대중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산업의 성장세에 맞춘 크립토퀀트와 SKT의 사업협력을 통해 국내 사용자에게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안전하고 편리하며 기능 풍부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