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15:35 (월)

횡보장에서 구매할 만한 밈코인 등장했나? - 일주일 만에 30만 달러 모금
상태바
횡보장에서 구매할 만한 밈코인 등장했나? - 일주일 만에 30만 달러 모금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5.09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 반감기 후 암호화폐 횡보세가 이어지면서 투자자들이 다음 불장을 대비하며 유망 신규 코인을 매입하고 있다. 최근에 프리세일을 시작한 실라나(Sealana, $SEAL)도 ICO 일주일 만에 30만 달러를 모금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비트코인 반감기와 잠재적 이더리움 ETF 승인 등 변동성 가득한 코인 시장
올해 초 비트코인이 폭발적으로 상승한 후 4월 20일에 네 번째 반감기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4년 마다 진행되며 채굴자가 거래를 검증해 받는 채굴 보상이 반으로 축소된다. 6.25 BTC 였던 채굴 보상은 2024년 반감기로 이제 3.125 BTC가 되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코인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줄까? 단기적으로는 채굴 회사들이 수익을 만회하고 채굴 시설을 보강하기 위해 재고 비트코인을 매도하며 몇 개월 동안 횡보 및 하락이 이어지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비트코인의 신규 공급 속도가 줄어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지난 세 차례의 반감기 모두 이러한 경향을 보였으며, 이번에도 반감기 이후 횡보세가 이어지고 있어 전반적인 주기가 되풀이되고 있다는 분석이 많다. 

1월에 승인된 미국 현물 비트코인 ETF는 그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기관 투자자의 새로운 수요를 일으켰다. 기관 투자금이 유입되며 3월 14일에 비트코인은 7만 3,000달러 위에서 신고가를 경신했다. 5월에는 미국에서 이더리움 현물 ETF의 승인 여부가 최종 결정되는 첫 번째 기한이 기다리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반감기로 인한 장기적 공급 축소 효과와 ETF로 인한 기관 투자 수요로 코인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보는 의견이 있다. 이를 대비해 지금부터 유망 알트코인을 매입하기 시작한 트레이더가 많으며 최근 SOL 체인의 신규 밈코인 SEAL도 대안 중 하나로 떠올랐다. 

◆솔라나 밈코인 열풍
실라나가 주목 받는 주된 이유 중 하나로 바로 네이티브 블록체인 솔라나의 성장을 들 수 있다. 솔라나는 1년 동안 600% 성장하며 코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가고 있다. 지난해 봉크 에어드롭과 사가폰 열풍으로 솔라나 밈코인 투자 바람이 불기 시작했으며 그 결과 WIF, BOME, SLERF 등이 주요 밈코인 대열에 올랐다. 

솔라나 밈코인 생태계의 확장은 솔라나의 성장에도 기여했다. 이제 솔라나는 총 예치 금액(TVL)이 39억 6,000만 달러이며 활성 사용자 수가 115만 명 이상, 활성 개발자 수가 2,500명을 넘는다. 올해 코인 시장을 강타한 AI, RWA 등 다양한 내러티브가 있지만, 투자자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분야 중 하나는 솔라나 생태계 알트코인, 그 중에서도 밈코인이다. 실라나는 최신 솔라나 밈코인으로 이러한 투자 수요에 맞추어 시기적절하게 출시되었다. 

◆$SEAL 프리세일 참여 방법
실라나 사전 판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솔플레어, 팬텀 등 SOL 체인 지갑이 있어야 하며 지정된 지갑 주소: DJ15ZYXqUNMYJ3hL7z4ciSaSFAw5cbos3YjGpdvwmF6c 로 SOL 코인을 송금하면 된다. 1 SOL 당 6,900개의 $SEAL이 지급된다. 투자자는 사전 판매가 모두 종료한 후 투자금액에 따른 $SEAL 토큰을 에어드롭으로 받는다. 

◆물개 테마 밈코인 실라나

최근 밈코인 씬이 바뀐 점이 있다면, 바로 동물 생태계가 다양해졌다는 점이다. 도지코인, 시바이누 등 전통 밈코인이 모두 시바이누견을 마스코트로 삼았다면, 지난해 페페 코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동물이 밈코인 시장에 등장했다. 나무늘보, 고양이 등 귀여운 동물이 투자자의 시선을 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금, 드디어 해양생물을 테마로 한 밈코인까지 탄생했다.

실라나는 물개를 마스코트로 하며, 미국 인기 애니메이션 사우스 파크의 캐릭터 ‘게이머 가이’에서 영감을 받았다. 실라나는 부모님의 집 지하에 얹혀 사는 물개로, 21세기형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코인 투자로 독립 자금을 마련하고자 한다. 키보드 워리어로 신랄한 댓글 달기과 디젠 트레이딩을 업으로 삼은 실라나는 많은 투자자의 공감을 사는 ‘평범함’을 상징하기도 한다. 앞으로 실라나가 밈과 커뮤니티의 힘으로 치열한 밈코인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지켜볼 만하다.

프로젝트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SEAL 사전 판매 홈페이지와 X, 텔레그램 등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