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위원장 “비트코인 ETF 승인은 며칠에서 몇 년이 걸릴 예정”

    • 입력 2018-12-07 21:58
    • |
    • 수정 2019-04-25 18:39

"헤스터 피어스 SEC 위원장, 비트코인 ETF 지지"

▲SEC 위원장은 비트코인 ETF가 불확실하다고 언급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2018년 초 이래로 비트코인 ETF는 대부분의 시장 투자가들에게 암호화폐 강세 시장을 위한 촉매제와 같은 역할을 해왔다. 비트코인 ETF는 미국 시장에서 주요 암호화폐의 유동성을 증가할 수 있었다. 기관 투자가들과 소매 투자가들이 지역 규제와의 충돌 가능성 없이 자산층에 효율적으로 그리고 안전하게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도모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암호화폐 친화적 미국 SEC 위원장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에 의하면 비트코인 ETF의 승인은 불확실하며 며칠에서 몇 년이 걸릴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ETF 승인 기다리지 않는 것이 좋아
 

워싱턴에서 열린 암호화폐 회의에서 미국 SEC 위원장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기 위해 그리고 더 많은 위원장들에게 디지털 자산에 대한 개방된 입장을 주장하기 위해 SEC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피어스 위원장은 투자가들이 SEC의 결정을 기다려서는 안된다고 언급했다. SEC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때 까지 며칠에서 몇 년은 걸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피어스 SEC 위원장은 비트코인 ETF가 내일 승인이 될 수도 있지만 10년 후에 승인이 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위원장은 암호화폐의 기관화는 피할 수 없는 현상이며 자산층을 둘러싼 기반시설이 시간이 지날수록 강화될 것이라는 것이 그녀의 주장이다.
 

이번 주 나스닥과 피델리티는 ErisX라는 이름의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선물 시장을 위해 2750만 달러 가치의 펀딩 라운드를 가졌으며 기관 투자가들을 위한 암호화폐 시장 내 기반시설이 발전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명했다.
 

안혜정 기자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c1wwdS
공식밴드:
https://band.us/band/67061288?invitation_url_id=afaaX8K3Uet0w
텔레그램:
https://t.me/BlockChaintodayMagazin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