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제1회 국제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평가 및 해킹 방어대회’ 한국에서 개최
상태바
‘제1회 국제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평가 및 해킹 방어대회’ 한국에서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12.18 17: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2월 11~15일, 과천 구 종합청사, 전 세계 메이저 거래소·대기업·언론사 대상"
▲ 제1회 국제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평가 및 해킹 방어대회 개최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전 세계 온라인 시스템 및 블록체인 시스템을 갖춘 기업을 대상으로 1회 국제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평가 및 해킹 방어대회가 오는 211~15일 정부과천청사(예정)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사이버포렌식전문가협회(Cyber Forensic professional Association)와 화이트 해커그룹(White Hacker Group), Daily Coin News가 공동 주최한다.

해킹 대상은 미국과 일본, 중국, 유럽, 한국의 메이저 거래소 및 세계적인 기업 등 20여 개 기관이며, 해커그룹이 직접 제작한 암호화폐 2~3종에 대한 현장 해킹시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화이트해커 개인 및 단체로, 신청자 중 소정의 심사를 거쳐 본선대회 출전자를 결정한다.

대회 분야는 메인 해킹분야(세계적인 전문 화이트 해커 개인 및 단체전인) 서브 해킹분야(주니어 참가자 개인 및 단체전) 대학생 해킹분야(대학생참가자 개인 및 단체전)로 구분 개최된다.

해킹 방어대회와 함께 블록체인 관련 아카데미도 함께 실시될 예정이다.

2일 동안 진행될 교육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거래소의 해킹으로부터 보안 중요성과 대응방안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세계기업들의 보안이슈와 동향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과 보안 관계 스마트시티와 블록체인의 연계성 리버스 ICO는 필요한가 4차 산업혁명에서 블록체인의 효용성 4차 산업에서의 보안의 중요성 해킹이란 어디까지 가능한가 화이트해커의 역할 포렌식이란 무엇인가 디지털 포렌식과 사이버 포렌식의 차이 4차 산업에서 사이버 포렌식의 역할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마련된다.

이윤근 대회 운영위원장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산업의 선두주자인 국제 거래소들의 보안성과 안전성을 확인하고, 세계적인 AI, IoT 개발 관련기업들의 보안수준을 확인하기 위하여, 화이트해커들과 함께 보안수준을 점검·확인하는 국제 해킹대회를 개최하고자 한다.”고 대회 추진 배경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송 및 SNS, 유투브 등을 통한 실황 중개 및 문자 등으로 해킹대회 장면이 전 세계로 실시간 방송되며, 다국어로 통역 서비스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 대회는 국제블록체인검증평가포럼(IBEF), BCS, 세계유통연맹(WDF), 일본,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중국, 러시아의 국제기관 등이 함께 한다.

본 행사의 장소 및 후원사는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내용은 후속 기사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전 세계 화이트 해커 개인 및 단체, 그리고 이번 행사를 후원하고자 하는 기업 등은 news@dailycoinews.com 또는 Telegram: @snowcoffee으로 문의하면 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