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토종거래소 25EX, 암호화폐 명분과 실리 추구

    • 입력 2019-05-03 14:05

고객의 안전성과 편의성으로 최우선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25EX가 코인의 거래뿐이 아니라 실질적인 암호화폐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25EX 암호화폐 거래소 관계자는 코인이 실생활에 쓰이도록 하려는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갖고 있다”고 전했다. 25EX의 모회사인 H&B는 투자개발, 마케팅, 거래소 사업 분야가 있으며, 투자개발 부분에서는 리조트 개발 사업 진행 중에 있으며 현재 H&B의 주력 사업은 25EX 암호화폐 거래소를 필두로 상당히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25EX 암호화폐 자체 평가 위원회의 의미와 기능
4월 18일 25EX거래소는 암호화폐 심의∙평가위원회를 발족하였다. 발족 배경으로는 4차 산업혁명의 기반으로서 블록체인 기술이 역할을 확고히 하고 있는 가운데 암호화폐 유통 또한 투자 목적, 지분 목적, 지불수단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유통과정에서 공급과 수요를 연결하는 암호화폐거래소가 필수적인 현실임을 감안할 때 건전한 암호화폐거래소를 운영함으로써 이용자, 투자자를 보호해야 하며 이를 위해 암호화폐상장과 관련하여 현재 25EX에서 시행하고 있는 심사절차에 더해 보다 엄격한 심의/심사 과정을 거쳐서 객관성과 건전한 기반을 보유한 건전한 암호화폐를 식별할 제도적인 절차를 마련하는 필요성을 인식해 25EX 암호화폐 심의∙평가위원회를 발족하게 되었다.

평가위원회는 암호화폐 관련 분야의 대학교수나 관련 법규에 능통한 법무법인 등으로 구성됐다. 암호화폐 심의∙평가위원회의 주요 기능으로는 암호화폐에 관한 발전성 및 건전성 평가, 암호화폐의 투명성 검토 및 법규준수 평가, 기술역량 및 거래의 원활한 지원 가능성 평가, 투자자의 공정한 참여 가능성 평가 등이 있으며 암호화폐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암호화폐 심의∙평가위원회의 발족으로 인해 단순히 암호화폐거래소 내의 객관적인 평가만이 아닌 거래소 외부의 심의∙평가위원회에서도 객관적으로 암호화폐를 평가하여 25EX의 목표인 유망 알트코인 발굴에 더욱 힘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규 암호화폐 상장과 앞으로의 상장계획
최근 많은 암호화폐들이 새로이 상장되었는데 거래소에 상장된 암호화폐는 △Sirin Labs Token(SRN) △Polymath Network(POLY) △Zilliqa(ZIL) △Power Ledger(POWR) △Sentinel Protocol(UPP) △Monaco(MCO) △Storm(STORM) △AdEx(ADX) △Metal(MTL) △H3 Coin(H3C) △Fit coin(FIT) △Master coin (1MST) 의12개의 암호화폐가 상장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상장 예정된 암호화폐는 △Kyber Network(KNC) △Bitcoin SV(BSV) △Bitcoin Gold(BTG) △Augur(REP) △ Enjin Coin(ENJ) △aelf (ELF) △Basic Attention Token (BAT) △Golem (GNT) △Gifto (GTO) △THETA (THETA) △WAX (WAX) △0x (ZRX) △Homenumber (HNC) △팡팡아이(PIC) △Even Coin △ DSP 의 15개의 암호화폐가 상장예정 및 상장평가 중에 있어 앞으로 거래소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암호화폐의 선택의 기회 폭을 더욱더 넓힐 예정이다.

또한 PIC 코인과 DSP 코인의 IEO를 위한 진행준비 단계에 있다. PIC 코인은 카드 전문회사인 팡팡아이그룹에서 발행한 코인으로써 카드와 암호화폐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IEO를 진행한 후 5월 중순에 상장이 될 예정이다. DSP 코인은 Digital Services Platform의 약어로써 쇼핑몰, 병원, 여행상품 및 결재 플랫폼을 위해 개발되었다. DSP 코인은 DSP Holdings에서 발행하였으며 현재 국제 거래소인 Tradesatoshi와 CREX24에 기술상장이 됐다. 국내에서는 최초 상장을 위해 25EX거래소에서 IEO를 진행 후 상장할 예정이다.

그와 동시에 지난 4월 3일 고려대학교에서 암호화폐와 ‘건전한 암호화폐거래소의 오늘과 내일’ 등의 주제로 초청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넥센 코리아 탑 드리프트 참가선수 후원 등의 여러가지의 대외적인 활동을 진행중에 있어서 다방면의 전략적인 홍보 마케팅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이로써 25EX 거래소는 ‘명분과 실리’를 동시에 얻는데 성공함과 동시에 국내 토종거래소로써 고객들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하며, 개성 있고 독특한 코인들과의 제휴와 상장으로 점점 발전을 거듭해 나아가고 있다.

jsh@blockchaintoday.co.k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