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8 17:38 (화)

팔라 NFT 프로젝트 알랍, 보그·지큐코리아와 콜라보레이션
상태바
팔라 NFT 프로젝트 알랍, 보그·지큐코리아와 콜라보레이션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8.16 1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팔라(Pala)가 자체 NFT(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인 알랍(ALAP)과 패션 매거진 '보그 코리아(VOGUE KOREA)', '지큐 코리아(GQ KOREA)'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알랍(ALAP)은 인공지능 기업 알체라와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가 합작한 조인트벤처(VC)인 팔라(Pala)의 첫번째 PFP(Profile Picture; 디지털프로필 이미지) NFT로 3D 리브랜딩을 통해 독보적인 퀄리티로 주목받는 것은 물론, IP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해나가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알랍(ALAP)은 국내 대표 패션 매거진 ‘보그 코리아’ 및 ‘지큐 코리아’와 함께 NFT로서는 국내 최초로 패션계에 데뷔한다. 알랍(ALAP)의 패션 아이덴티티를 전하고, 기존 남성투자자 중심의 NFT 시장을 넘어 대중적인 패션 소비층까지 공략한다는 계획인 것.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건강한 NFT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알랍(ALAP)과 ‘보그 코리아’, ‘지큐 코리아’는 알랍(ALAP U)의 특별한 페인트(Paint) NFT를 공동 제작해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는 디지털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한다.

오는 25일, 알랍(ALAP)은 ‘알랍 런칭 칵테일(ALAP Launching Cocktail)’ 행사를 통해 NFT 런칭 이벤트를 넘어 알랍(ALAP)의 최초 패션계 데뷔를 선보인다. 알랍(ALAP)의 디지털 런웨이를 포함해, 웹3와 크립토 업계뿐만 아니라 패션, 엔터, IT 업계 등 다양한 인사가 참여해 디지털과 현실을 연결하는 NFT 문화를 위한 네트워킹을 진행할 예정이다.

팔라 제이슨 표 대표는 “이번 보그 코리아, 지큐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PFP NFT의 저변을 확대하고, 알랍(ALAP)만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하고자 한다.”며 “알랍(ALAP)은 이번 패션계 데뷔를 시작으로 IP로서의 가치를 확장하고, 다양한 협업을 통해 디지털과 현실을 아우르는 새로운 NFT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에 함께하는 보그 코리아 신광호 편집장은 “알랍(ALAP)은 21세기 미키 마우스, 디지털 시대의 피너츠라 생각한다.”며 “NFT 패셔니스타 알랍(ALAP)의 멋진 패션계 데뷔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지큐 코리아 강지영 편집장은 “알랍(ALAP)은 가장 현재적이며 미래적인 캐릭터"라며 “편견을 깨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기분”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프로젝트가 패션계에는 새로운 자극으로, 디지털 업계에는 잊지 못할 장면으로 남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알랍 NFT 민팅은 오는 17일(수)부터 국내 최대 NFT 마켓 팔라스퀘어의 원스톱 런치패드를 통해 진행된다. ‘ALAP U’라는 명칭 하에 클레이튼 기반의 PFP(Profile Picture) NFT로 발행되며, 첫 민팅에서는 총 1만 개 중 3,333개만 판매된다. 자세한 내용은 알랍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