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아이피샵, AI 전문 개발기업 ‘앱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아이피샵, AI 전문 개발기업 ‘앱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12.27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이 AI 전문 개발기업 ‘앱플랫폼’과 MOU를 체결하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아이피샵은 AI 카테고리를 신설하는 한편, 앱플랫폼과 기술 제휴를 하여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남녀노소 누구나 AI 제너레이션을 통해 저작권 걱정 없는 AI 아트를 만들어 자신의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심사를 통과하면 ONFT에 등록하여 판매 또한 가능하다.

앱플랫폼은 AI 인공지능 글쓰기가 가능한 ‘라이팅젤’의 개발사로서, 창작자가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에서 저작권 걱정 없이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앱플랫폼은 Open AI를 사용한 AI 아트 제너레이션 툴을 개발하였으며, 지난 11월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DMTS(Digital Media Tech Show)의 아이피샵 부스 체험존에서 이를 선보여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이번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아이피샵 박동주 이사는 “이번 앱플랫폼과 MOU체결을 통해 AI 분야의 콘텐츠를 만들고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피샵은 미술품, 음원 제작 및 유통, 공연 등 다양한 산업 군의 IP 거래 플랫폼으로서 올해 9월에는 자체 기술로 NFT 거래소, ONFT를 론칭하였으며, 국내 IP 마켓 플레이스 중 최초로 ISMS 통합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