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3:58 (화)

코인원, 새 COO로 박병열 헬로네이처 창업자 영입
상태바
코인원, 새 COO로 박병열 헬로네이처 창업자 영입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1.03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병열 코인원 COO. 코인원 제공
박병열 코인원 COO. 코인원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헬로네이처 창업자 출신의 박병열 신임 COO(최고운영책임자)를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뉴스1에 따르면 박병열 COO는 창업부터 경영, 투자유치, 인수합병(M&A) 등을 두루 경험하며 10년 이상 기업 운영 전반의 노하우를 쌓아온 전문가다. 포항공과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를 졸업한 그는 글로벌 컨설팅 펌 커니의 컨설턴트, 이커머스 기업 쿠팡의 사업기획팀 등을 거쳤다.

특히 지난 2012년에는 온라인 신선식품몰 헬로네이처를 창업, 2016년 SK플래닛에 매각했다. 매각 전까지 가입자 20만여 명, 제휴 생산 네트워크 1000여개,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 350%에 달하는 플랫폼으로 성장시킨 바 있다. 또 박 COO는 지난 2020년부터 2년 간 벤처캐피탈(VC) 패스트벤처스의 파트너로 활동해왔다.

코인원은 2023년 기업의 새로운 변화와 내실 성장을 이끌 적임자에 박 COO를 낙점했다. 박 COO는 경영관리, 서비스 운영, 조직문화 등 코인원 기업 운영 전반에 걸친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박병열 코인원 COO는 "합류 전부터 가장 혁신적인 가상자산 서비스를 선보여 온 코인원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봤다"며 "전 조직의 유기적인 기능 체계를 구축해 '블록체인 기반 종합 금융 플랫폼'이라는 목표로 나아가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