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채굴부터 가치 전망까지"… '제1회 알레오 서울 포럼' 22일 개최
상태바
"채굴부터 가치 전망까지"… '제1회 알레오 서울 포럼' 22일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2.09 1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알레오 코인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는 '알레오 서울 포럼(Aleo Seoul Forum)'이 이달 개최된다.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한국컨퍼런스센터 대강당에서 열리며 알레오서울포럼이 주최·주관하고 블록체인투데이, 블투TV 유튜브 채널이 미디어 후원으로 참여했다.

행사는 총 4개 세션으로 구분되어 알레오 코인에 대한 전반적인 생태계와 투자 타당성 및 채굴 관련 사업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세션1에서는 대한민국 초기 AI 박사인 장민 뉴럴웍스랩 대표가 'AI와 GhatGPT 활용'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세션2는 실리콘밸리 개발사인 파워펜의 알버트안 대표가 나서 '실리콘밸리에서의 알레오'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세션3에서는 임재건 NFT나라 파운더가 '알레오 블록체인 현황과 가치전망'에 대해 연설하며, 세션4에서는 알레오서울포럼 방진길 고문이 '알레오코인 투자 타당성 분석' 주제로 발표에 나설 계획이다.

알레오 채굴 사업자 및 투자자, 알레오블록체인 디앱(DApp) 개발자, 블록체인 영지식증명과 데이터 프라이버시 보안 관계자들이 중점 참가대상이며, 웹3.0 및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자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석이 가능하다. 참석자들에게는 간단한 핑거푸드가 제공될 예정이며 블록체인투데이 매거진 1권이 증정된다.

한편 알레오는 영지식증명(zero-knowledge-proof)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보안 및 프라이버시에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로, 2016년에 시작되어 2019년에 a16z, Coinbase 출신 CEO Alex Pruden과 버클리대학 암호학 전공자 CTO 하워드 우에 의해 미국에서 설립되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