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28 (금)

암호화폐 투자 사기에 100억대 피해… 경찰, '비온와이즈' 수사 착수
상태바
암호화폐 투자 사기에 100억대 피해… 경찰, '비온와이즈' 수사 착수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2.28 1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ews1 DB
(이미지=뉴스1)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암호화폐에 투자를 하면 고수익을 보장한다고 속여 투자금을 모은 뒤 잠적한 암호화폐 트레이딩 전문회사 '비온와이즈'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고 뉴스1이 보도했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유사수신 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반,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특경법)상 사기 혐의를 받는 60대 A씨 등 4명을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경찰은 서울, 경기, 부산, 제주 등 전국 각지에 접수된 고소장을 넘겨받아 수사를 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 모집책인 A씨 등 4명은 투자자를 모집하는 명목으로 수천만원 가량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 피의자들은 유사수신 행위에 대해서는 혐의를 인정하는 반면 사기 혐의에 대해서는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피해자들의 자금이 대부분 주범에게 들어갔고 모집책들에게는 사무실 운영과 투자설명회 유치 명목으로 수천만원 가량이 지급된 것으로 파악했다.

현재까지 파악된 피해자는 327명으로 피해액은 총 96억2000만원에 달한다.

비온와이즈는 가상자산 트레이딩 전문회사로 지난해 2월부터 5월까지 약 3개월간 오프라인 투자설명회와 텔레그램을 통해 투자자들을 모집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에 투자하면 매일 3.1~3.7%의 고수익을 보장한다고 속인 후 투자금을 편취했다. 이후에는 홈페이지와 커뮤니티 등을 모두 폐쇄하고 잠적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