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9:41 (목)

네오핀, 리브랜딩 단행… '씨디파이'로 글로벌 도약
상태바
네오핀, 리브랜딩 단행… '씨디파이'로 글로벌 도약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3.08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네오핀이 '씨디파이(CeDeFi)'로 리브랜딩된 새로운 네오핀을 8일 공개했다.

네오핀에 따르면 이번 리브랜딩은 "사용자 친화적인 UI/UX와 사용성을 갖춘 One Stop DeFi 플랫폼으로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은 네오핀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씨디파이 서비스로 글로벌하게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밝혔다.

리브랜딩되는 네오핀의 특징은 '씨파이(CeFi, 중앙화 금융)'와 '디파이(DeFi, 탈 중앙화 금융)'의 장점이 결합된 '씨디파이(CeDeFi)'다. 네오핀은 과거 출시 이후 씨파이를 활용한 KYC(Know Your Customer, 고객확인절차)를 서비스에 통합해 범죄수익등 비자금 유입 방지했다. 그와 동시에 네오핀은 사용자가 자산의 자산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는 비수탁형 지갑으로 디파이 서비스도 제공했다.

네오핀은 시장에서 보기 드문 씨디파이가 회사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네오핀은 글로벌 경쟁력의 핵심 가치가 신뢰성과 안정성 그리고 확장성에 있다고 강조했다.

네오핀은 이러한 씨디파이의 안정적이고 투명한 특징을 살리기 위해 '네오핀 크리스탈 블루'의 색상을 창조했다. 네오핀은 "크리스탈의 투명성은 사용자가 네오핀을 신뢰하는 것처럼 의심할 여지 없이 신뢰할 수 있는 씨디파이 서비스와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네오핀은 최근 시장 침체인 '크립토윈터'에도 웹3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계속한다고 밝혔다.

네오핀 김지환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을 주요 분기점으로 삼고 글로벌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으로 진화해나갈 것"이라며 "신뢰, 안정성, 확장성을 가진 유일무이한 씨디파이 네오핀을 기반으로 중앙화된 크립토 금융에 혁신을 가져오고 글로벌 웹3 시장의 발전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