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크로스체인 디앱과 상호 작용하면서 자산 안전 보관하는 'U2U 월렛'
상태바
크로스체인 디앱과 상호 작용하면서 자산 안전 보관하는 'U2U 월렛'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4.04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U2U 지갑은 유니콘 울트라(Unicorn Ultra) 블록체인 생태계와 이를 기반으로 구축된 프로젝트의 기본 지갑으로, 여러 암호화폐와 기타 디지털 자산을 저장할 수 있다. 

암호화폐 시장과 블록체인 업계의 모두에게 안전한 암호화폐 지갑은 꼭 필요하다. 암호화폐 지갑은 디지털 자산을 주고받을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와도 같다. 사실 우리는 다양한 코인과 토큰을 보유할 수 있지만, 일부 지갑은 특정 코인과 토큰만 지원한다. 

반면에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과 NFT, 그리고 웹3.0가 성장함에 따라 여러 플랫폼에 흩어진 파편화된 저장 장치보다는 한 곳에서 여러 디지털 자산 컬렉션에 접근하고 탐색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이 필요해졌다. 

U2U 월렛은 이같은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솔루션이 될 수 있다. 

◆U2U 월렛이란?
U2U 월렛은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에 액세스하고 이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탈중앙화된 다중 암호화폐 지갑 애플리케이션이다. U2U 월렛의 목표는 누구나 쉽게 암호화폐를 구매, 전송, 수신, 스테이킹, 거래, 보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U2U 월렛은 멀티 체인을 지원하므로 소유자는 일부 경쟁 지갑에 비해 더 많은 암호화폐를 저장할 수 있다. 또한 비수탁형 암호화폐 지갑이어서 사용자가 암호화폐의 유일한 소유자이며 자금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가지게 된다.

U2U 월렛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 지원되는 블록체인에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과 안전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다는 특징은 대부분의 중앙화된 지갑과 비교했을 때 뛰어난 장점이다. 또한 U2U 월렛은 안전하게 인터넷 연결이 되었을 때 접근할 수 있는 핫월렛이다.

◆U2U 월렛의 주요 기능
△다양한 암호화폐 지원: ERC-20 토큰만 지원하는 대부분의 지갑과 달리 U2U 월렛은 여러 코인과 토큰을 지원한다.

△유연한 구매: U2U 지갑을 사용해 타사 플랫폼에서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NFT 지갑: 사용자는 NFT를 구매, 판매, 보관할 수 있다. 또한 U2U 월렛에 내장된 U2U 거래소를 통해 NFT를 거래할 수도 있다.

△스테이킹 및 보상: 사용자는 U2U 월렛을 사용하여 선택한 암호화폐를 스테이킹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간편한 지갑 간 이체: 사용자는 비밀 복구 문구, 개인 키 또는 키스토어(Keystore) 파일을 사용하여 다른 지갑에서 U2U 월렛으로 암호화폐를 전송할 수 있다.

△저렴한 비용: U2U 월렛의 거래 수수료는 다른 경쟁 지갑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U2U 월렛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U2U 월렛은 블록체인과 각 노드 사이에 다리를 구축한다. 모든 블록체인에는 일련의 고유한 공개 주소가 포함되어 있고 여기에 암호화폐가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보관된다. 탈중앙화되고 비수탁형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암호화폐를 보유하거나 통제하지 않고 액세스만 제공한다.

초기 단계의 U2U 월렛은 모바일 기기에서만 작동한다. U2U 팀은 다음 단계에서는 지갑이 웹 플랫폼으로 확장되고 웹3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작동하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U2U 월렛 앱은 구글과 애플의 검열을 통과하여 안전성이 입증되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다. 사용자는 앱을 자신의 모바일 기기에 쉽게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다.

U2U 월렛 앱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사용자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보관하지 않는다. 모든 연락 정보는 거래 당사자 간에만 보관되며, 제3자에게는 사용자 정보가 공개되지 않는다.

◆U2U 월렛의 잠재력
이 글의 서두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U2U 지갑은 벤처 빌더(Venture Builder)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생태계인 유니콘 울트라(Unicorn Ultra)의 일부다. 유니콘 울트라는 스타트업 프로젝트의 빌더와 개발자를 위한 디지털 요람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자금 지원, 인큐베이팅, 엑셀러레이팅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전략, 브랜딩, 마케팅과 같은 초기 리소스도 제공한다. 

유니콘 울트라 생태계의 기본 지갑인 U2U 월렛은 유니콘 울트라 블록체인에 구축된 각 프로젝트의 모든 토큰을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따라서 이 지갑은 안정적이어야 하며, NFT, 디앱, 웹3.0 등의 프로젝트와 상품의 성장에 따른 확장성을 충족해야 한다.

앞서 언급한 장점과 기본 기능 외에 이 앱의 가장 중요한 장점은 초보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었다는 점이다.

U2U 월렛 팀은 사람들에게 안전한 비수탁 방식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더 나은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풍부한 기능을 만들었다. 사용자는 하나의 앱을 통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U2U 월렛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