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2 17:33 (금)

코인플러그, 유비벨록스와 블록체인 사업협력 MOU 체결
상태바
코인플러그, 유비벨록스와 블록체인 사업협력 MOU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4.17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코인플러그
이미지=코인플러그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Web3 플랫폼 기술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스마트금융 전문 기업 유비벨록스(주)와 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기술을 활용한 대학, 금융, 공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신규 비지니스를 발굴하며 다양한 전략을 통해 유비벨록스의 사업아이템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나아가서는 토큰화 플랫폼, 모바일 사원증 등 코인플러그의 핵심 플랫폼을 이용한 민간 사업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코스닥 상장사인 유비벨록스는 스마트금융 전문 기업으로 20년 간 축적된 풍부한 사업 경험과 기술적 역량을 통해 금융, 공공기관, 가전회사, 자동차, 통신사 등 다양한 영역에 스마트카드 및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마이데이터 사업진출을 통한 디지털금융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코인플러그는 Web3 플랫폼 기술기업으로  Web 3.0 시대에 맞게 메인넷 개발부터 STO플랫폼등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DID 기술을 적용한 한국인터넷진흥원 모바일사원증, 공무원연금공단 디지털사원증, 부산 블록체인 통합서비스(B PASS)를 구축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코인플러그의 메타패스는 국내 블록체인 제품 최초 조달청 혁신시제품 선정, GS인증 1등급 획득, 최근 SW제품 품질대상 대상까지 수상하는 등 기술 혁신성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유비벨록스의 김장중 본부장은 “블록체인 기반의 신규비지니스 발굴과 DID(분산ID)를 활용한 사업 전략수립을 통해 스마트존 내 모바일신분증 및 개인 정보 관리, 결제 환경 지원 등 사업의 보안성 강화를 통한 지속적인 확장이 가능 할 것으로 기대하며, 당사의 다양한 상품군에 블록체인 DID(분산ID) 기술을 접목하여 보안·인증에 특화된 스마트금융 기업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코인플러그 윤호성 부사장은 “블록체인 기술이 다양한 영역에 적용되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며 “코인플러그의 핵심 기술인 메인넷, 메타디움 DID, STO, 디파이,NFT, THEPOLE 등을 활용하여 웹3.0시대에 맞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