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코스콤, LG CNS와 토큰증권 플랫폼 사업 위한 제휴협약
상태바
코스콤, LG CNS와 토큰증권 플랫폼 사업 위한 제휴협약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4.18 13: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코스콤이 본사에서 LG CNS와 함께 토큰증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기술 제휴 협약을 맺었다. 사진 왼쪽부터 배민 LG CNS 보안·솔루션사업부장과 김성환 코스콤 디지털사업본부장.(코스콤 제공)
17일 코스콤이 본사에서 LG CNS와 함께 토큰증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기술 제휴 협약을 맺었다. 사진 왼쪽부터 배민 LG CNS 보안·솔루션사업부장과 김성환 코스콤 디지털사업본부장.(코스콤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코스콤이 LG CNS와 손잡고 토큰증권(ST) 공동 플랫폼 서비스 운영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고 뉴스1이 보도했다. 토큰증권발행(STO) 시장 경쟁이 심화하는 가운데 두 회사는 상호협력을 통해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복안이다.

코스콤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LG CNS와 토큰증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기술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스콤은 토큰증권 공동 플랫폼 지원 사업을 통해 증권업계에 △토큰증권의 발행·유통 공동플랫폼과 △분산원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자체 플랫폼을 개발·운영하는 증권사라면 분산원장만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코스콤은 지난해부터 STO 연구·검토에 앞장서왔다고 강조한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사내 STO 관련 조직이 구성된 8개 증권사와 워킹그룹을 구성해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주최해 왔으며 이달 4일에는 그 외 25개 국내 증권사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LG CNS도 지난해부터 토큰증권 핵심기술 연구개발을 진행해 왔다. 현재 △한국형 토큰증권 규제 반영 △컨소시엄 블록체인 네트워크 관리 △강력한 보안을 갖춘 월렛 등 토큰증권 서비스를 위한 핵심기술 개발을 완료했다. 아울러 지난 2018년 출시한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을 통해 NH은행, 우리은행 등 은행권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파일럿, 빗썸메타 대체불가토큰(NFT) 거래소 시스템 등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을 성공적으로 구축해왔다.

김성환 코스콤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코스콤은 태동부터 국내 자본시장 IT 인프라 발전 역사와 궤를 함께해 왔으며, LG CNS는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술과 CBDC 등 금융업계 블록체인 구축 경험을 갖추고 있다"며 "양사가 보유한 각각의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토큰증권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콤은 국내 증권사뿐 아니라 조각투자업체 및 은행의 STO사업 진출 및 활성화를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현재 인프라 구축과 관련해 유관 기관들과 협의를 진행중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