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28 (금)

한국투자증권, 펀더풀과 토큰증권 상품화 위해 '맞손'
상태바
한국투자증권, 펀더풀과 토큰증권 상품화 위해 '맞손'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4.20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성욱 펀더풀 대표와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플랫폼본부장(왼쪽에서 4번째부터).(한국투자증권 제공)
윤성욱 펀더풀 대표와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플랫폼본부장(왼쪽에서 4번째부터).(한국투자증권 제공)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뉴스1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은 영화·드라마 등 문화 콘텐츠 투자 플랫폼 '펀더풀'과 토큰증권(ST) 상품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토큰증권형 투자상품 개발 △투자계약증권의 토큰증권화 △플랫폼 내 관련 투자상품 탑재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토큰증권 상품의 핵심이 되는 투자계약증권은 자본시장법상 허용되는 증권의 한 유형이다. 투자자가 공동사업 형태로 금전 등을 투자하고, 결과에 따라 손익을 얻는 계약상 권리가 표시된 증권을 의미한다. 미술품, 선박, 항공기부터 음원과 영화 등 지적재산권(IP)까지 비정형 특성을 가진 자산은 모두 투자계약증권의 범주에 포함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손잡고 토큰증권 협의체 '한국투자 ST 프렌즈'를 출범한 데 이어 발행 분산원장(블록체인) 시스템 개발과 토큰증권 상품 공급에 속도를 내고 있다. 토큰증권 상품 기획 및 발행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전략적 제휴도 추진 중이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플랫폼본부장은 "펀더풀의 풍부한 콘텐츠 역량을 활용해 양질의 상품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투자 ST 프렌즈의 분산원장 네트워크를 통해 투자자가 만족할만한 창의적인 투자상품을 공급하면서 토큰증권 초기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