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포블, 메타퀘이크와 MOU 체결… 문화예술 거래 확대한다
상태바
포블, 메타퀘이크와 MOU 체결… 문화예술 거래 확대한다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4.28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가 NFT 마켓플레이스 (주)메타퀘이크(대표 수이강)와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퀘이크는 전문 영역 심사위원단에 의해 선정된 콘텐츠만 거래되는 문화 예술창작 플랫폼이다. 지난해 동방사회복지회와 정은혜 작가의 기부 NFT 프로젝트와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지원한 무사(MUSA) 프로젝트를 수행해 수준 있는 콘텐츠 기획으로 주목받고 있다.

포블은 메타퀘이크와 협력해 일반 미술과 확장된 미디어를 결합한 AI, 블록체인, NFT,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아트를 선보이며 Web 3.0 커뮤니티를 확장할 계획을 밝혔다.

메타퀘이크 수이강 대표는 “새롭게 리브랜딩 된 포블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선도적인 기술력을 더해 포블의 유저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를 제공함에 있어 MZ 세대를 겨냥한 시너지가 날 것”이라고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콘텐츠 제작을 비롯해 IP 자산, 예술 등 새로운 NFT 시장을 개척하고 AI 아트와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아트를 선보여 Web 3.0 커뮤니티를 확장 시킬 것이며 더 나아가 크리에이터 들이 자신의 AI 작업물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프롬프트 마켓 플레이스까지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프롬프트 마켓은 크리에이터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독특한 콘텐츠의 기반이 되는 프롬프트를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소비자들은 구매한 프롬프트를 활용해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작품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포블 안현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아트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며 양질의 NFT 상품을 공동 발굴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투자자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시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