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채굴업체 대표 "채굴 규제하려는 바이든, 결국 목표 실패할 것"
상태바
비트코인 채굴업체 대표 "채굴 규제하려는 바이든, 결국 목표 실패할 것"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5.19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미국 바이든 정부가 가상자산 채굴에 대한 징벌적 과세를 도입하려는 것과 관련해 "바이든 정부는 결국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실패할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뉴스1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프레드 틸 비트코인 채굴업체 마라톤 디지털 최고경영자(CEO)는 미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3 콘퍼런스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만약 미국이 암호화폐 채굴자 과세안을 도입한다면 (가상자산) 채굴업체들 대부분은 미국을 떠날 것"이라며 "결국 바이든은 더 많은 세수를 확보하려는 과세안의 목표를 이룰 수 없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개인적으로 은행과 화력발전소 운영업체들이 정부에 로비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마라톤 디지털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소환장을 발부받은 것과 관련해서는 "소환장 발부 자체는 큰 의미가 없다"라며 "우리가 어떤 혐의를 받고 있고, 그로 인해 조사를 받고 있는 것도 아니다. 우리에게 단순히 정보를 요청한 것뿐이다"고 밝혔다.

한편 바이든 정부는 최근 미국 내 부유한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자와 관련한 세금의 허점을 보완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 그는 가상자산 채굴에 사용되는 전력량에 30%의 세금을 부과해야 한다는 내용의 2024년 회계연도 예산안을 발표하는 등 가상자산 산업 규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지난 9일 트위터를 통해서는 공화당이 제안한 연방 예산 삭감안 내용을 공개하며 "(오히려) 의회는 부유한 암호화폐 투자자들과 관련한 세금의 허점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