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7:25 (화)

카르다노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 구축 핵심 인물, 英왕립학회 합류
상태바
카르다노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 구축 핵심 인물, 英왕립학회 합류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5.25 14: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립 와들러(Philip Wadler) 교수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카르다노(Cardano)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를 만드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인물이 영국의 왕립 학회(Royal Society) 회원으로 합류했다.

24일(현지 시각) 유투데이는 영국의 국립 과학 아카데미인 왕립 학회가 IOG의 선임 연구원인 필립 와들러(Philip Wadler) 교수를 학회 회원으로 선출했다고 보도했다.

왕립학회는 1660년에 설립된 민간 과학 아카데미로, 과학의 우수성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학회는 과학, 공학 및 의학의 모든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저명한 과학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보도에 따르면 와들러 교수는 현재 에든버러대학교 정보학부에 소속되어 있다. 그의 연구는 컴퓨터 과학 분야, 특히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그는 프로그래밍 언어 하스켈(Haskell)과 카르다노의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 플루투스(Plutus)를 만드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그의 공헌은 자바(Java), C#, F#, 고(Go), 러스트(Rust), 스칼라(Scala), 스위프트(Swift) 등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 설계에 영향을 미쳤다.

왕립학회 회원으로 선출됨에 따라 와들러는 왕립학회 회원인 에든버러 대학교 정보학부 동료들과 함께 왕립 학회 회원으로 활동하게 되었다. 

왕립학회는 오랫동안 과학에 중요한 업적을 세운 사람을 인정해 온 기관으로, 과거 회원으로는 아이작 뉴턴, 찰스 다윈, 알버트 아인슈타인, 스티븐 호킹과 같은 저명한 인물이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