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터보체인 재단 (주)아시아스타엔터테인먼트(대표 회장 엄영식)는 KG 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모티브 메카닉 애니메이션 ‘더 그레이트 큐봇’에 기반한 '큐티큐봇 NFT(CQ NFT)' 작가 2인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간다.
아시아스타엔터테인먼트는 국내최초 O2O 블록체인 시스템에 기반한 W2E(Watch to Earn)소비자 리워드 플랫폼 ‘터보 플레이하우스’와 연동한 생태계 중 하나로 ‘터보 NFT’마켓을 운영 중인데, 현재는 국내 유명작가들의 작품을 디지털화한 ART NFT를 유통 중이다. 올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인 ‘큐티큐봇’은 ‘터보 NFT’에 추가되는 콘텐츠로 지난달 제작 기획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큐티큐봇’ 작가로 선정된 김루인, 김혜란 작가는 MZ 세대인 신진작가들로 이중 김루인 작가(작가명 LUIN)는 지난 4월 개최되었던 터보 ART NFT 전시회에도 참여한 바 있어 아시아스타엔터테인먼트와는 인연이 깊다고 볼 수 있다.
특히 김루인 작가는 MBC의 시사 탐사보도 프로그램인 '스트레이트’에 출연하여 녹화를 마친상태로 6월 첫째 주 일요일 본방송이 방영될 예정인데 지난 2월에는 동아일보 인터뷰 기사가 나온 적도 있는 지금 가장 주목받는 NFT 작가 중 한명이다.
작가는 “지금까지 했던 반려동물 초상화 작업들과는많이 다르지만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서 더많은 분들에게 제 작품을 널리 알리게 되어 기쁘고 기회를 주신 터보체인 재단에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프로젝트 참여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kjm@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