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롯데의 초실감형 메타버스 ‘칼리버스’, 메타버스 엑스포 2023 출전
상태바
롯데의 초실감형 메타버스 ‘칼리버스’, 메타버스 엑스포 2023 출전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6.13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칼리버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롯데정보통신(대표 노준형)의 자회사 칼리버스(CALIVERSE, 대표 김동규)는 오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총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IT/Tech 최대 규모 행사인 ‘메타버스 엑스포(Metaverse Expo) 2023’에 메인 부스로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칼리버스는 언리얼엔진5를 기반으로 한 사실적인 그래픽과 고화질 실사 VR을 융합한 초실감형 메타버스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대규모 동시 접속(MMO)을 실현하면서도 PC는 물론 VR디바이스, 3D디스플레이, 모바일에 모두 대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칼리버스는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3에도 플레이어블 데모를 선보였인 바 있다. 플랫폼은 정교한 디지털트윈과 인터랙티브 쇼핑어시스트를 탑재한 롯데면세, 하이마트, 세븐일레븐, 컬처웍스 등의 버추얼 스토어와 그래픽 및 실사 융합의 버추얼 콘서트에서 JYP 엔믹스, DJ ALOK 등 아티스트의 실감나는 공연을 통해 호평을 받았다.

올해 1월 열린 CES2023에 이어 6개월 만에 개최되는 이번 메타버스 엑스포 행사에서는 PC 버전을 최초로 공개하며, 중심 도시인 허브월드의 확장된 모습을 VR버전과 3D디스플레이, 모바일 디바이스 데모존을 통해 소개한다.

김동규 대표이사는 15일 기조 강연을 통해 '메타 신드롬과 차세대 메타버스 방향성'을 주제로 칼리버스가 만들고자 하는 메타버스의 미래를 설명할 예정이다.
 

(제공=칼리버스)

칼리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SNS인 트위터, 유튜브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