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한국AI교육협회, 국내 최초 'AI전문 교육기관' 본격 가동
상태바
한국AI교육협회, 국내 최초 'AI전문 교육기관' 본격 가동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6.30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AI교육협회
한국AI교육협회에서 만든 이미지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챗GPT 열풍이 불면서 챗GPT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한 강사와 교육과정들이 난립하고 있는 가운데, 산학연이 연합하여 전문성과 신뢰도 및 만족도 최고의 AI교육 과정이 개설·운영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20년에 설립된 한국 대표 인공지능(AI) 교육기관인 한국AI교육협회(KAEA, 회장: 숙명여대 문형남 교수)는 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 AI융합비즈니스트랙(전공), 인공지능(AI)융합연구소, 인공지능국민운동본부,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 대한민국ESG메타버스포럼 등 인공지능 관련 최고의 교육기관, 연구소, 기업, 단체 등과 협력하여 국내 최초로 생성형 AI 활용 교육에 전문화한 AI융합아카데미(ACA)를 설립하여 해외 진출까지 준비하는 등 ‘글로벌 최고의 AI교육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한국AI교육협회에서 생성한 이미지
한국AI교육협회에서 만든 이미지

한국AI교육협회는 AI융합아카데미는 국내 최초·최고·최대의 AI전문교육기관으로서 대학에 AI교육과정이 개설되고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자문하였으며, 최근 한 언론사로부터 AI교육 분야 고객만족도 1위 기관으로 선정됐다. 숙명여대 인근에 전용 교육장을 마련하여 다양한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AI융합아카데미는 8주 내외의 교육과정, 단기 세미나, 맞춤 교육, 회원제 교육 서비스 등을 개발하였으며, 급변하는 AI 기술 발전에 부응하도록 지속적으로 교육 내용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과 도구를 접목하여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AI융합아카데미는 지방에서도 요청 받아서 각 지역에 AI교육과정 개설을 준비중이며, 향후 해외에도 진출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한국AI교육협회에서 생성한 이미지
(출처=한국AI교육협회)

챗GPT도 최우수 AI교육기관으로 인정한 한국AI교육협회는 수준과 대상 등에 따라 국내 최다인 10여개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순차적으로 개설하기로 했다. AI융합아카데미가 준비한 과정은 ‘챗GPT 비즈니스 활용 기초부터 응용까지(완전 초보자도 가능)’, ‘챗GPT 마스터 클래스: 프롬프트 템플릿 전문가과정’, ‘챗GPT를 이용한 콘텐츠 제작 강좌’, ‘챗GPT 강사 양성과정’ 등 다양한 챗GPT 8주 내외 과정을 완벽하게 준비하였다. 또한 ‘단 3분만에 슬라이드 및 웹페이지를 무료로 자동 생성하기’ 등 2시간 내외의 ‘AI 체험 세미나’도 수시로 개최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개인·기업용 맞춤교육도 준비하였다.
 

한국AI교육협회에서 만든 이미지
(출처=한국AI교육협회)

석·박사과정을 거치면서 38년 이상 AI를 연구하여 누구보다 AI를 잘 다뤄서 ‘AI조련사’라고 인정받고 있는 문형남 한국AI교육협회 회장은 “기업·기관과 개인 등이 챗GPT 등 생성형 AI를 정확하게 알고 잘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AI교육 시장에 학력·경력 등 전문성이 부족한 강사와 프로그램이 난무하고 있어서 AI에 대한 바른 교육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제대로 역할을 하여 한국이 AI강국이 되는데 일조하며 세계로 나아가겠다”고 교육 운영 방향을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