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227배 상승한 리플에 초기 투자할 수 있었다면? XRP20 사전 판매 시작
상태바
227배 상승한 리플에 초기 투자할 수 있었다면? XRP20 사전 판매 시작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8.02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암호화폐 산업에서 가장 큰 커뮤니티 중 하나를 가진 리플의 XRP 코인을 오마쥬한 신규 가상화폐가 등장했다. XRP20은 스테이크-투-언 보상을 추가해 투자 매력도를 강화했다. 

최근 가상화폐 시장의 강력한 트렌드는 ‘2.0 버전’ 메타이다. 이들은 이미 유명한 가상화폐 브랜드를 차용하면서 초창기 시절의 수익률을 재현한다고 홍보한다. 지난 4월에 출시되어 전 세계적 밈코인 열풍을 시작한 페페 코인의 뒤를 이어 페페2.0가 대성공을 거두며 다양한 파생작이 등장했으며 XRP20은 가장 최근에 시장에 출시된 2.0 프로젝트이다. 

XRP20은 8월 1일 사전 판매를 시작했으며 모든 토큰은 $0.000092에 판매된다. 소프트캡은 185만 달러, 하드캡은 368만 달러이다. 몇 시간 만에 모금액이 5만 달러를 달성한 만큼 조기에 사전 판매가 매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XRP20, XRP에 스테이킹과 소각 기능 더하다
XRP20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서 개발되어 스테이크-투-언 보상 체계를 가진다. 또한 거래액의 0.1%가 소각되어 전체 토큰 공급량이 시간에 따라 감소한다. 이외에 전체 토큰 공급량의 10%도 추가로 소각해 토큰의 장기 수명을 확보한다.

나머지 토큰의 40%는 사전 판매로 제공되며 또 다른 40%는 스테이킹 보상, 나머지 10%의 토큰은 거래소 유동성 공급에 사용된다. 내부 개발팀에 따로 배분된 토큰이 없어 거래소 상장 직후 대규모 덤핑이 발생할 것을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227배 성장한 XRP, XRP20도 재연할 수 있을까?
리플은 XRP 출시 당시 초기 코인 공개(ICO) 없이 $0.01에 거래소에 상장했다. 2013년부터 2017년까지 리플은 $0.01에서 $2.28까지 대략 227배 상승했다.

하지만 이후 SEC가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로 리플을 기소하며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 올해 법원에서 개인 투자자에게 XRP를 판매한 것은 증권으로 볼 수 없다고 판결하며 XRP 가격은 치솟았다. XRP20은 현재 긍정적 분위기가 감도는 리플 코인 프로젝트를 최대한 활용하고자 개발되었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XRP가 랠리할 때 함께 오를 수 있다고 분석했다. 

현재 XRP는 $0.71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리플 코인이 9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예측했으며 이 경우 현재 대비 1,167% 상승하는 셈이다. 

◆XRP의 거대한 지지 커뮤니티, XRP20에도 관심 보여
XRP은 암호화폐 중에서 가장 활성화된 커뮤니티 중 하나를 보유했다. 리플 코인은 2013년에 오픈코인(OpenCoin)으로 출범했다. 이후 회사가 금융 기관에 국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집중하며 토큰 이름을 XRP로 변경했다. 

XRP 커뮤니티는 리플의 탄생부터 오랫동안 곁을 지켜온 지원군으로, SEC와의 소송에 휘말렸을 때 모두가 프로젝트의 운명을 믿지 않을 때에도 프로젝트를 지지했다. 최근 법원에서 XRP를 거래소에서 개인 투자자에게 판매한 경우에는 증권으로 분류되지 않는다고 판결하며 다시 리플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판결이 공개되고 코인베이스 등 유명 거래소가 잇따라 XRP를 재상장하며 코인은 순식간에 두 배 이상 오르고 커뮤니티가 불붙었다. 최근 들어 리플 코인의 움직임이 둔화되었지만, 그 관심이 XRP20으로 이동할 가능성도 크다. 
 

◆XRP20, 스테이킹 보상으로 투자자 유혹
XRP20은 요즘 유행하는 다른 2.0 코인과 달리 기존 프로젝트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XRP20은 중앙화된 리플과 달리 공개 탈중앙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배포되었으며 스테이킹 계약 기능이 있다. 즉, 사용자가 보유한 토큰을 스테이킹하고 지분에 따라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XRP20의 스테이킹 보상은 프로젝트팀이 미리 설계한 일정에 따라 지급된다. 

원조 리플 코인의 경우 금융 기관과 협업하는 데 초점을 두었기 때문에 스테이킹을 중시하지 않았지만, XRP20은 그 문제를 해결해 개인 투자자에게 패시브 인컴 기회를 제공한다. 

◆XRP20 토큰 구매 방법
지금 XRP20을 사전 판매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암호화폐 지갑을 홈페이지에 연동시킨 후 ETH나 USDT로 코인을 구매할 수 있다. 제한된 사전 판매 수량을 확보하려면 서둘러 투자해야 하지만, 언제나 투자에 앞서 스스로 철저하게 프로젝트를 조사할 것을 추천한다. 

XRP20은 리플 랩스 및 XRP와 어떠한 관계도 없으며 증권에 해당하지 않는다. 트위터(X) 계정이나 텔레그램 채널을 구독하면 XRP20의 사전 판매와 거래소 상장 관련 소식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Tag
#XRP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