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리브라 파이낸스(LBR), 코인원 원화마켓 상장
상태바
리브라 파이낸스(LBR), 코인원 원화마켓 상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8.08 1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코인원)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리브라 파이낸스(LBR)을 상장한다.

8일 코인원은 리브라 파이낸스를 원화마켓에 추가하고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리브라 파이낸스(LBR)의 입금 오픈 예정 시각은 8일 오전 10시이며, 출금 오픈은 오후 2시다.

거래 예정 시각으로 매도 오픈은 8일 오후 2시, 매수 오픈은 오후 2시 5분이다. 시장가 예약가 오픈은 오후 3시다.

리브라 파이낸스의 기준가는 1,565원으로 출금수수료는 1LBR이다.

리브라 파이낸스(LBR)는 처음으로 이자 지급형 스테이블 코인(eUSD)의 발행을 도입한 탈중앙화 프로토콜로, 사용자는 플랫폼(DEX) 내 ETH 또는 stETH를 담보로 예치하고 USD에 페깅된 스테이블 코인인 eUSD를 발행할 수 있다. eUSD 홀더는 담보로 예치된 ETH의 스테이킹 보상을 기반으로 기본 이자를 수취할 수 있다. 사용자는 eUSD를 차입함으로써 다양한 투자 전략을 수행할 수 있다. LBR(ERC20)은 동 플랫폼 내 거버넌스 토큰으로, LBR 락업을 통해 esLBR을 수취하고 이를 통해 플랫폼 거버넌스, 유동성 인센티브 강화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젝트측은 eUSD 유통량의 1.5%를 연간 수수료로 수취하며, 해당 수수료는 esLBR 홀더들에게 보상으로 지급된다. LBR은 리브라 IDO 참여, eUSD 민팅, eUSD/ETH 페어 유동성 공급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