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컴투스플랫폼-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문화 콘텐츠 인재 육성·우수 작품 전시
상태바
컴투스플랫폼-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문화 콘텐츠 인재 육성·우수 작품 전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9.12 13: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컴투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문화 콘텐츠 인재를 육성하고 우수 작품을 소개하는 ‘컴투스플랫폼’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광주 콘텐츠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웹툰, 게임, 메타버스 과정을 통해 인재를 육성하고 우수 작품 전시에도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광주 콘텐츠 아카데미’는 진흥원이 주관하고 컴투스플랫폼이 참여하는 문화 콘텐츠 인재 육성 과정이다. 콘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발맞춰 현업에서 즉시 활용될 수 있는 우수 인재를 배출하고, 기업들도 해당 인력 채용을 통해 인력난을 해소함으로서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컴투스플랫폼은 핵심 협력 기업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과 우수한 강사진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과정에서 선발된 우수 작품들은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콘텐츠 전문 전시회, ‘2023 광주 에이스페어’에 전시된다. 잡 매칭 행사와도 연계되어 교육생들의 커리어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한 애니메이션과 웹툰 분야 우수 작품들은 13일부터 컴투스플랫폼의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엑스플래닛)’을 통해 홍보 및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컴투스플랫폼 김종문 상무는 “광주 지역의 우수 인재들을 발굴, 육성하고 취업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컴투스 그룹이 20년 이상 쌓아온 문화 콘텐츠 역량을 활용해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미래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기술과 글로벌 게임 서비스 기술을 보유한 첨단 IT 기업이다. 올인원 게임플랫폼 ‘Hive’(하이브),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GCloud’,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 등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첨단 인프라를 구축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광주 콘텐츠 아카데미는 지난해 총 126명의 콘텐츠 전문 인력을 배출했으며, 그 가운데 50 명을 취업 및 창업에 연계시켰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