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인터뷰] 딥픽셀 "가상 피팅 솔루션, 메타버스 핵심 기술될 것"
상태바
[인터뷰] 딥픽셀 "가상 피팅 솔루션, 메타버스 핵심 기술될 것"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3.09.18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픽셀 이제훈 대표

[인터뷰_블록체인투데이]

◆딥픽셀 회사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딥픽셀은 컴퓨터 비전과 딥러닝을 이용하여 사람의 신체 영역을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인공지능 엔진을 개발하고 있는 딥-테크 스타트업입니다. 현재 이 기술을 이용하여 증강현실 커머스를 위한 가상 피팅 솔루션인 스타일AR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귀걸이, 반지, 아이웨어, 신발 등을 포함한 주얼리, 패션 분야 제품에 대한 가상 피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더마르스 메타버스와의 업무 협약은 어떤 내용인가요?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더마르스 메타버스에 딥픽셀의 가상 피팅 솔루션 스타일AR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더마르스는 메타버스내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디자인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3차원 공간에서 제품을 단순히 살펴보는 경험을 넘어 인터렉티브하게 직접 피팅해보는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품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다양한 홍보.마케팅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국내외적으로 메타버스와 NFT 붐이 있어왔고 최근에도 새로운 메타버스 서비스가 오픈되고 있는데 향후 이 분야에 어떤 사업제휴 기회들을 예상하시는 지요?
메타버스와 증강 현실은 새로운 새대의 특성에 가장 잘 반영하는 디지털 플랫폼입니다. 실제 사용량 부족 등 여러 이슈가 있지만 여전히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가 확대되고 있고 새로운 메타버스도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내에서는 여러 주얼리, 패션 브랜드들이 입점을 할 것이고, 새로운 마케팅 기술을 통해 자사 제품의 관여도를 증가시킬려고 할 것입니다. 

당사는 가상 피팅이 고객사의 이러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마케팅 기술 중 하나로 생각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핵심적인 기술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메타버스 외에도 향후 제휴를 원하는 분야가 있으신가요?
가상 피팅 솔루션은 메타버스 외에도 오프라인 매장도 혁신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출시된 모든 제품을 매장에 갖추지 않고도 세일즈를 도울 수 있습니다. 혹은 매진이 된 베스트 상품의 경우,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가상 피팅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구매 의지를 계속해서 유지시킬 수도 있고, 진열된 제품을 번거롭게 모두 착용해 보지 않고도 미리 선호하는 제품을 고르게 도울 수 있습니다. 고객사는 가상 피팅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의 관심과 구매 패턴을 분석해서 매장내 효율적인 재고 관리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주얼리 가상피팅의 국내 선두주자로 알고 있는데 다른 분야로의 확장계획이 있나요?
크게 두가지 측면의 확장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가상 피팅이 가능한 제품 카테고리의 확장입니다. 당사는 귀걸이 제품 카테고리를 위한 가상 피팅 솔루션 제공을 시작으로 반지, 시계, 아이웨어, 신발 등으로 제품 카테고리를 꾸준히 늘려왔습니다. 향후 의류 및 뷰티 시장으로의 진출도 계획하고 있어 대부분의 주얼리, 패션 제품을 커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둘째, 원천 기술을 응용한 사업 확장입니다. 당사의 피팅 기술은 자체 개발한 신체 영역을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인공지능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술을 이용해 교육, 스포츠, 로봇 등의 사업 분야에도 적용할 기회를 계속해서 찾고 있습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