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포블, 거래지원 절차·유의종목 기준 공개… "공정성·투명성 높일 것"
상태바
포블, 거래지원 절차·유의종목 기준 공개… "공정성·투명성 높일 것"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26 1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거래지원(상장) 절차와 기준 그리고 거래 유의종목 지정 및 거래종료(상장폐지) 기준을 개정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정은 기존 절차와 기준에 대한 더 자세한 안내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포블은 이로써 투자자 보호를 강화하고 거래소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개정에서 공개된 거래지원 기준은 다음과 같다. △프로젝트 기본정보 △사업성 평가 △기술 및 보안성 평가 △위험성 평가 △법률검토이며, 거래종료 기준은 다음과 같다. △법령 위반 조치 △시세 조작 및 부당행위 조치 △보안성 문제 △기술지원 문제 △유동성 문제 △보호 조치 △협의 위반 조치 △불성실 공시 조치 가 있다.

포블 안현준 대표는 “가상자산 시장 규모가 급격히 성장한 만큼 가상자산 거래소는 금융기관에 준하는 공정성과 철저한 규정 준수가 필요하다”며 “포블은 이번에 공개하는 자체 기준을 준수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기준을 따르며 거래소의 모범 사례를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블은 지난 20일 투명하고 안전한 투자자 보호 및 가상자산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상장 프로젝트의 전수 모니터링 및 위험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