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리플 CTO, 페페코인 지지?' 'X에 도지 결제 도입?'… 의문의 X 게시글들
상태바
'리플 CTO, 페페코인 지지?' 'X에 도지 결제 도입?'… 의문의 X 게시글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0.26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 리플 CTO가 X에 개구리 그림이 있는 이미지를 게시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X의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몇 개의 암호화된 게시물로 인해 일련의 추측 게임에 빠져들었다고 25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궁금증을 유발한 게시물 중 하나는 리플(Ripple)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가 작성한 것이다. 그는 수련 잎 위에 개구리가 앉아 있고 개구리 양옆에 수련 꽃이 피어 있는 사진을 게시했다. 이는 암호화폐 커뮤니티, 특히 XRP와 페페코인(Pepecoin) 애호가들의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XRP 애호가들은 "이것이 XRP 가격의 변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대도약이나 큰 변화를 기대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페페를 테마로 한 'xPEPE' X 계정은 "슈워츠가 호재를 알게 돼 전 세계 개구리 애호가들에게 강세 깃발을 들었다"고 말했다.

X 사용자 후안 마르티네즈(Juan Martinez)는 "승선을 환영합니다"라고 댓글을 달았다. 이 X 사용자는 달에 있는 두 마리의 개구리 이미지와 폰드엑스(PondX) 로고를 첨부했다.
 

X 자체 계정이 올린 개가 전화를 받는 모습이 담긴 사진.

또한 X 자체 계정은 개가 전화를 받는 밈을 공유하는 두 번째 비밀스러운 게시물을 올리며 도지코인(Dogecoin) 커뮤니티와 다른 사람들 사이에 많은 추측이 일었다. 

게시물에 구체적인 내용은 없지만, 일부 도지코인 애호가들은 일론 머스크(Elon Musk)와 관련된 X가 플랫폼에서 도지코인 채택을 모색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이 게시물이 새로운 음성 통화 기능을 암시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대해 한 X 사용자가 X에 음성 통화 기능이 곧 추가될 예정인지 문의했지만 X로부터 명확한 답변을 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