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폴리곤·폴카닷, 하락 후 일부 회복… 가상화폐 조정에도 강세 전망 유지하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상태바
폴리곤·폴카닷, 하락 후 일부 회복… 가상화폐 조정에도 강세 전망 유지하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31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화폐 가격이 지난 24시간 동안 등락을 반복하며 요동치고 있다. 지난 주말 사이 하락했던 폴리곤 MATIC 토큰과 폴카닷 DOT 토큰은 이제 24시간 전에 비해 각각 1.58%, 5.34% 상승했다. 

비트코인도 지난 한 주 동안 가파르게 상승한 후 투자자의 수익 실현이 시작하며 24시간 전에 비해 0.09% 하락했다.

신규 프로젝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는 가상화폐 채굴을 혁신할 스테이크투마인 모델을 제안하며 사전 판매에서 높은 수요를 유지하고 있다. 

◆폴리곤, POL 토큰 출시에도 미지근한 반응

MATIC은 현재 0.649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지난주 화요일에 기록한 0.665 달러보다 낮다. 일주일 전에 매수세가 강했던 폴리곤은 주말 사이 조정을 맞았지만 다시 서서히 회복하고 있다.

폴리곤은 MATIC의 이더리움에서 POL 토큰 계약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개발팀은 POL 토큰이 MATIC 토큰을 대체해 폴리곤 생태계를 구동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폴리곤 블로그에서 설명되어 있듯이 POL은 다수의 체인에 걸친 스테이킹을 용이하게 하고 폴리곤 네트워크를 영지식 롤업으로 업그레이드한다. 

아직 MATIC이 모든 스테이킹 기능과 거래를 처리하고 있지만 POL의 출시로 야심찬 “폴리곤 2.0” 로드맵이 서서히 실현되고 있다. POL 출시와 폴리곤의 미래 계획은 앞으로 투자 관심을 촉발할 수 있다. 

◆폴카닷 개발사 직원의 30% 해고, DOT 급락으로 이어져

폴카닷 네이티브 토큰 DOT 역시 지난 주말 사이 큰 폭으로 하락하며 4.12 달러까지 내려갔다. 현재 폴카닷은 다시 가격을 회복하여 지난주 고점을 회복했다. 

주말 사이 가격 하락은 폴카닷 네트워크의 코어 개발사 패리티 테크놀로지(Parity Technologies)의 위기와 관련 있다. 

패리티 CEO는 지난주에 30%의 인원(대략 100명)을 해고한다고 발표하며 폴카닷의 코어 기술에 다시 집중한다고 설명했다. 여러 증언에 따르면 폴카닷의 인원 감축은 마케팅, 사업 기획 등 필수적이지 않은 부서에서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DOT 투자자들은 인원 감축이 프로젝트 성장을 저해하거나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의 인지도를 낮출까봐 우려하고 있다. 그 결과 투자 심리가 악화되며 DOT 매도세가 발생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새로운 스테이크투마인 모델로 사전 판매 모멘텀 지속

MATIC과 DOT이 주말에 입은 타격을 서서히 회복하고 있을 때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는 꾸준히 인상적인 사전 판매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스테이크투마인 메커니즘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 가상화폐 채굴 프로젝트다.

사전 판매 모금액은 이미 270만 달러를 넘었으며 사전 판매 4단계에서 목표 모금액 338만 5,912달러를 향해 빠르게 다가가고 있다. 

$BTCMTX 토큰을 스테이킹하면 BTC 클라우드 채굴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사전 판매 단계에서부터 토큰을 확보하려는 투자자 움직임이 활발하다. 

채굴 크레딧은 BTC 채굴 파워로 교환할 수 있어 개인 투자자가 쉽게 채굴에 참여해 지속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개발팀은 “스테이크투마인 모델은 통제권을 대형 채굴 회사가 아닌 개인 투자자가 쥘 수 있도록 한다.”며 “사용자는 사전 판매 기간 동안 $BTCMTX를 스테이킹 풀에 예치해 $BTCMTX 보상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중 수익 잠재력 덕분에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유명 가상화폐 인플루언서 사이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유튜버 조 패리스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를 두고 “큰 잠재력”을 가졌다고 언급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10단계 사전 판매 종료 후 다수의 탑티어 거래소에 $BTCMTX를 상장해 투자 접근성을 향상할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