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쟁글, 크립토타임즈와 한·일 웹3 대중화 위해 맞손
상태바
쟁글, 크립토타임즈와 한·일 웹3 대중화 위해 맞손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01 1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자산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이 일본 블록체인 리서치 및 미디어 기업 크립토타임즈와 한일 양국의 웹3 대중화를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쟁글과 크립토타임즈는 각 사의 업계 분석 보고서를 엄선해 번역한 뒤 주기적으로 서로의 플랫폼에 올리는 것을 협업의 시작점으로 잡았다. 향후 웹3 대중화를 위해 다각도로 협업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그동안 언어 장벽에 가로막혀 활발히 공유되지 못했던 한일 양국의 웹3 산업 전략과 규제 현황 등을 알려 양국 블록체인 생태계 참여자들의 교류를 독려할 예정이다. 기업의 웹3 도입이 활발한 한일 양국의 시너지를 통해 웹3 대중화를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지난 27일, 쟁글 오리지널 리포트 ‘음악 NFT의 봄을 기다리며: 산업 종사자 인식과 미래 가능성’과 크립토타임즈의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웹3 동향 비교 리포트(Nike, adidas, PUMA Web3 동향 비교 리포트)’가 각각 일본어와 한국어로 번역돼 서로의 플랫폼에 올라갔다. 다음 상호 공유할 분석 보고서 또한 선정돼 번역에 들어간 상태다.

특히, 주로 유료로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는 크립토타임즈 리서치 플랫폼 CT Analysis에 쟁글 오리지널 보고서는 무료로 볼 수 있게 열어놓아 보다 많은 일본 독자들에게 읽힐 예정이다. 쟁글 오리지널 보고서만 검색할 수 있는 태그도 따로 마련돼 접근성을 높였다.

김준우 쟁글 공동대표는 “현재 웹3 산업은 개념이 처음 등장하던 1단계와 가능성을 테스트하는 2단계를 거쳐, 다양한 산업에 실질적으로 활용되는 3단계인 대중화(매스 어돕션)에 진입했다”며, “아시아 국가 가운데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대표적인 나라로 한국과 일본이 동시에 꼽히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에서 파급력이 큰 미디어 플랫폼 크립토타임즈와 협업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번 파트너십이 한일 양국의 블록체인 산업 간 교류를 넓혀 웹3 대중화의 촉진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크립토타임즈가 소속된 주식회사 로쿠분노니의 아라이 신고 대표 또한 “블록체인 산업에서 이름이 널리 알려진 쟁글과의 파트너십은 크립토타임즈에게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일본에게 한국 시장 동향은 정보를 넘어 하나의 중요한 지표다. 보고서 상호 공유는 시작일 뿐이며, 웹3 영역에서 한국과 일본의 정보 격차를 줄이는 방향으로 쟁글과 함께 다양한 협업 가능성을 꾸준히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쟁글은 블록체인 생태계 안팎의 정보 비대칭 해소와 웹3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대표적인 가상자산 정보 플랫폼이다. 쟁글의 리서치 보고서는 블룸버그 터미널, 코인마켓캡, 에프앤가이드 등 국내외 금융정보 플랫폼에 등재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