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더 샌드박스, 2024년 유저 제작 콘텐츠 2000개 달성 계획 발표
상태바
더 샌드박스, 2024년 유저 제작 콘텐츠 2000개 달성 계획 발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07 09: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2024년 유저 제작 콘텐츠(UGC) 2,000개 달성을 위한 주요 내용을 발표했다.

먼저 ‘셀프 퍼블리싱(Self-Publishing)’이 가능해졌다. 기존에는 더 샌드박스에서 선별한 콘텐츠만 플레이할 수 있었지만, 2023년 11월 3일부터 더 샌드박스의 랜드(LAND)를 보유한 유저는 랜드 위에 게임을 포함 유저가 제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개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다양한 콘텐츠 즐길 수 있게 됐다.

1억 SAND 규모의 ‘게임 메이커 펀드(Game Maker Fund)’도 공개됐다. 더 샌드박스는 2021년부터 게임 메이커 펀드를 통해 더 샌드박스 게이밍 콘텐츠를 제작하는 20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1,000만 달러를 지원해 왔다. 2024년부터는 더 많은 더 샌드박스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기 위해 1억 SAND 규모의 펀드를 운용할 계획이다.

코딩 없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더 샌드박스 무료 3D 제작 툴 중 하나인 ‘게임 메이커(Game Maker)’가 2023년 말까지 새로운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 다양한 템플릿, 소셜 인터랙션이 추가된 신규 버전으로 업데이트된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에게 더욱 쉬운 콘텐츠 제작과 함께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아서 마드리드(Arthur Madrid)는 “지난 2년 동안 크리에이터 여러분을 위해 더 샌드박스 콘텐츠 제작 툴인 게임 메이커와 복스에딧(VoxEdit) 개발에 집중했다”라며, “웹 3.0은 새로운 종류의 제어, 증명, 인센티브 그리고 로열티 구조를 지원하면서 크리에이터를 최우선시합니다. 음악, 게임, 예술, 패션, 건축, 그 외 어떤 콘텐츠를 만들던, 더 샌드박스는 크리에이터가 자신이 창작한 콘텐츠로부터 완전한 제어, 소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창의적 플랫폼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더 샌드박스의 COO이자 공동 창립자인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더 샌드박스는 항상 크리에이터에게 집중해 왔다”라며 “크리에이터 여러분이 아바타와 엔터테인먼트, 음악, 패션, 스포츠, 게임, 문화, 그리고 미디어와 함께하는 소셜 인터랙션의 미래를 정의하는 창작물을 통해 더 샌드박스 팀과 교류하고 함께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 샌드박스는 500만 개 이상의 지갑 등록, 800개 이상의 글로벌 파트너, 유저 1인당 플레이 시간 전년 대비 20% 증가를 달성했으며, 누구나 창작하고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는 더 샌드박스 생태계에 더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2024년 모바일 버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