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챗GPT, 사용자 지정버전 'GPT' 출시… 명령 문자열 입력 필요 없어진다
상태바
챗GPT, 사용자 지정버전 'GPT' 출시… 명령 문자열 입력 필요 없어진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1.07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이제 챗GPT(ChatGPT)를 통해 사용자는 직접 사전 학습된 생성형 트랜스포머(GPT)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6일(현지 시각) 오픈AI(Open AI)는 "특정 목적을 위해 생성하는 것이 가능한 챗GPT의 사용자 지정버전(GP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채팅 창에 긴 명령 문자열을 입력할 필요 없이 다양한 작업을 처리하는 맞춤형 챗GPT 앱을 만들 수 있다.

오픈AI는 많은 사용자들이 챗GPT가 프롬프트에 응답하는 방식을 구성하는 데 사용하는 텍스트 파일을 저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러한 '파워 유저'들은 챗GPT를 열 때마다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이러한 텍스트 필드를 잘라내어 프로그램의 채팅 상자에 붙여넣어야 했다.

개발팀은 "많은 고급 사용자들이 신중하게 만든 프롬프트 및 명령어 목록을 유지하면서 이를 챗GPT에 수동으로 복사한다. 이제 GPT가 이 모든 작업을 대신해준다"라며 해당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GP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기능은 '챗GPT 플러스' 및 기업 구독층의 구독자에게 제공된다. 현재 무료 버전은 제공되지 않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